2025년 06월 24일(화)

45만 사립학교 교직원을 위해... KB국민은행이 이룩한 디지털 혁신

KB국민은행-사학연금, 디지털 플랫폼 연계 협약 체결


KB국민은행과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 금융 서비스 디지털화를 위한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지난 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TP타워에서 '금융디지털 플랫폼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이날 협약식에는 김훈중 사학연금 연금사업본부장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45만 사립학교 교직원을 위한 디지털 혁신이 이번 협약의 핵심이다. 협약은 사립학교 교직원들의 금융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KB국민은행과 사학연금 간 지속가능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디지털 서비스 확대로 교직원 편의성 향상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내 두 가지 핵심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첫째,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통해 사학연금이 발송하는 각종 통지서와 안내장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수신할 수 있게 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둘째, '통합인증서비스'를 구축해 사학연금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KB국민인증서로 로그인할 수 있는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서류 제출 절차 간소화도 추진된다.


이를 통해 사립학교 교직원들은 은행 업무 처리 시 필요한 서류 준비와 제출 과정에서 시간과 노력을 크게 절약할 수 있을 전망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사학연금의 행정 효율성이 높아지고 고객의 업무 처리 시간이 단축되는 등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