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시니어 특화 브랜드로 차별화된 금융 솔루션 제공
하나은행이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더넥스트'를 통해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하나은행 거래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더넥스트는 세무, 상속·증여, 은퇴설계 등의 금융 솔루션뿐만 아니라 건강관리, 취미·여가생활, 재취업 컨설팅, 디지털트렌드 강의 등 은퇴 후 생활을 풍요롭게 해주는 다양한 비금융 콘텐츠를 운영하며 시니어의 전반적인 삶을 지원한다.
사진 제공 = 하나은행
다양한 세미나와 콘텐츠로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지원
하나은행은 다음달 3일 을지로 본점에서 머니&라이프 세미나인 '2025 하나더넥스트 페스타'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슬기로운 상속증여 노하우, 급여를 대체할 수 있는 연금활용 전략, 행복한 노후 만들기 강의 등을 주제로 진행되며, 하나은행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관심 있는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시니어 여가 콘텐츠 전문 플랫폼인 '오뉴'와 제휴하여 액티브 시니어들을 위한 비금융 콘텐츠도 제공 중이다.
을지로, 선릉역, 서초동에 위치한 '하나더넥스트 라운지'에서는 Chat GPT 활용법, 와인·사케 테이스팅, 프라이빗 북클럽 등 수준 높은 세미나가 연이어 열리며 시니어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서비스로 시니어 금융 접근성 향상
하나은행은 더 많은 고객이 하나더넥스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하나더넥스트 세미나'도 운영 중이다.
자산관리, 상속·증여, 금융·부동산 투자, 유언대용신탁 등을 주제로 성우회와 지자체, 기업체 등을 직접 방문해 총 19회에 걸쳐 시니어 고객들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은퇴와 노후를 쉽고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춘 최적의 솔루션이 바로 하나더넥스트다"라며, "시니어 고객의 인생 여정에 발맞추어 전문적인 금융 솔루션과 함께 풍요로운 노후 생활을 완성할 수 있는 유익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머니&라이프 세미나 '2025 하나더넥스트 페스타'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 참여 신청은 하나원큐 또는 하나더넥스트 공식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지난 5월 하나더넥스트는 성공적 노후를 위한 '하나더넥스트 내집연금'을 출시하며 시니어 금융의 새로운 획을 그었다.
'하나더넥스트 내집연금'은 시니어 세대 최대 고민인 은퇴 후 소득절벽과 거주 안정성을 동시에 해결하는 민간 주택연금 상품으로, 내 집에서 평생 거주하면서 매월 정해진 연금을 종신 수령할 수 있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