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6월 18일(수)

르노코리아의 순수전기차 '세닉', 8월 출시 앞두고 '특별 이벤트' 연다

| 르노코리아, 유럽 올해의 차 '세닉' 국내 출시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 진행


르노코리아가 '2024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된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의 8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대표이사가 이끄는 르노코리아는 '웨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세닉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르노코리아


우선 오는 6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세닉 얼리체크인 이벤트'에 주목할 만하다.


르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심 고객으로 등록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에게는 오는 7월 4일 르노 성수에서 개최되는 '밋 더 세닉' 행사 초대권 2매가 제공된다.


이 행사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세닉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다양한 혜택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 전기차 시장에 새 바람 불러올 세닉의 특별한 체험 기회


르노코리아는 소비자들이 세닉의 주행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시승 이벤트'도 마련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르노코리아


오는 26일까지 관심 등록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4명을 선발해 공식 출고 전 세닉을 1박 2일 동안 자유롭게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욱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딜리버리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오는 6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세닉을 계약하고 구매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프랑스 파리 르노 플래그십 전시장에서 차량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첨단 기술과 안전성 갖춘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의 매력


르노의 순수 전기차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AmpR 미디움(Medium)' 플랫폼을 기반으로 1,855kg의 비교적 가벼운 차체에 최고 출력 160kW(218ps), 최대 토크 300Nm의 전기 모터를 결합해 경쾌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르노코리아


안전 기술 면에서도 세닉은 르노의 '휴먼 퍼스트' 철학을 충실히 반영했다.


배터리 케이스에 별도의 통로를 만들어 화재 발생 시 물을 직접 분사할 수 있는 '파이어맨 액세스' 기술과 사고 시 배터리 전기 공급을 차단하는 '파이로 스위치'를 적용해 화재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주행, 주차, 안전 전반에 걸쳐 총 30가지의 최첨단 주행 보조 기능을 탑재해 주행 안정성을 강화했다.


세닉은 실내 공간의 여유로움도 돋보인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르노코리아


평평한 바닥 설계를 바탕으로 2열에는 동급 최대 수준인 278mm의 무릎 공간과 884mm의 머리 위 공간을 확보해 편안한 탑승 환경을 제공한다.


럭셔리 브랜드 사양의 '솔라베이 파노라믹 선루프'는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어 탑승자들에게 한층 더 높은 수준의 탑승 경험을 선사한다.


이러한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아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은 2024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2024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으며, 8월 국내 출시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과도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