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6월 13일(금)

조종석도 들어가봤다!... 이스타항공, 자녀 대상 안전 프로그램 열어

이스타항공,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자녀 초청 '안전 문화 체험 행사' 진행


이스타항공이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안전 문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스타항공


이번 행사는 임직원 가족들에게 근무 환경을 소개하고 자녀들에게 안전 문화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40명의 임직원 자녀들이 참여했으며, 이스타항공 본사와 마곡 안전체험관에서 다양한 안전 관련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참가 어린이들은 모의비행훈련장치 체험, 기내 안전 교육, 화재 및 지진 대피 훈련, 소화기 사용법 안내, 교통질서 교육 등 실질적인 안전 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항공 안전 체험으로 직업 이해도 높여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이스타항공 운항 승무원의 전문적인 지도 아래 모의비행 훈련 장치를 통해 비행기 조종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스타항공


또한 실제 항공기 이륙 전 객실 승무원이 수행하는 안전 브리핑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부모님의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이스타항공 산업안전보건 담당자는 "이번 행사가 임직원 자녀들에게도 안전 문화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안전 문화를 전파하며 임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