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7일(수)

숫자만 봐도 다리가 '후덜덜한' 롯데백화점 'VIP' 선정 기준

via 롯데백화점 홈페이지

 

롯데백화점 VIP로 선정되는 기준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급속도로 빠르게 공유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는 <백화점 VIP 기준>이라는 제목으로 롯데백화점 VIP가 되는 방법을 소개한 게시물이 올라왔다.

 

공개된 게시물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에서는 'VIP'(Very Important Person) 대신 'MVG'(Most Valuable Guest, 제일 귀중한 고객)로 사용하고 있었다.

 

크게 3단계로 구분되는 롯데백화점의 MVG는 연간 최소 1,500만 원에서 많게는 6,000만 원 이상 지출하는 고객들에 한해 MVG가 주어진다.

 

via 롯데백화점 홈페이지

 

롯데백화점 명품관인 '에비뉴엘' 경우 본점을 기준으로 3,000만 원을 지출한 고객에게 한해 VIP가 주어지며 1억 이상 지출한 고객에 대해서는 'LVVIP'가 부여된다.  

 

MVG와 에비뉴엘 VIP 고객들은 발렛파킹 서비스와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세부적인 등급에 따라 전국 롯데백화점에서 무료로 주차할 수 있다.

 

선정 기준은 롯데카드 결제 시 카드 명의자를 기준으로 매출을 합산하며 그 외 현금이나 타사 카드, 상품권 등의 경우 롯데 포인트를 적립한 명의자 기준으로 합산해 선정된다.

 

한편 이를 접한 사람들은 "아무나 백화점 VIP되는 것은 아님" "정말 보기만 해도 후덜덜" "보고 할 말을 잃었음" 등의 뜨거운 반응들이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