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22일(화)

슈퍼말차와 손잡은 노브랜드, '갓성비' 상품으로 MZ세대 꽉 잡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마트


이마트의 노브랜드가 고물가 시대에 맞춰 '갓성비'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노브랜드는 유기농 차 브랜드 '슈퍼말차'와 협업해 5종의 콜라보 상품을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말차 샌드웨이퍼, 말차 초코 단백질바, 말차 양갱, 말차 마들렌, 말차 에스프레소라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마트 전 점포와 노브랜드 전문점, SSG닷컴에서 판매 중이다.


슈퍼말차는 유기농 차 브랜드로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지향하며,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다. 


이번 콜라보 제품들은 모두 국내산 유기농 말차를 사용해 깊은 맛을 구현했다. 특히 말차 에스프레소라떼는 슈퍼말차의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잡고 있다.


노브랜드와 슈퍼말차는 6개월 이상의 개발 기간 동안 관능 평가와 패키지 디자인 수정을 통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제품을 만들어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마트


출시 후 20일 만에 16만 개 이상 판매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이 콜라보 상품은 첫 생산 물량이 품절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노브랜드는 생활용품 분야에서도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올해에는 생활용품 가짓수의 15% 이상을 신규 상품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신상품으로는 '노브랜드 IH겸용 셀렉트프라이팬'과 '노브랜드 조용한 멤브레인 키보드'가 있다.


셀렉트 프라이팬은 브랜드 상품의 반값 수준이지만 내구성을 높인 테플론 셀렉트 코팅을 적용했으며, 내마모성 테스트 결과 10,000회의 마찰에도 견디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소음 키보드는 업무 및 게임용으로 적합한 108키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으며, 오는 4월 중 이마트 내 노브랜드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노병간 노브랜드 사업부장은 "고물가 기조 속에서 가성비와 품질 모두 갖춘 노브랜드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며 "식품과 비식품 부문 모두에서 신상품 개발을 통해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