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feastables'
세계 1위 유튜버 미스터비스트(본명 지미 도널드슨)가 영상 제작으로 벌어들인 수익보다 초콜릿 판매로 번 돈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그의 회사 비스트 인더스트리(Beast Industries)가 투자자들에게 보낸 문서에서 지난해 스낵 브랜드 피스터블(Feastables)의 매출은 2억5천만 달러(3천648억원), 이익은 2천만 달러(292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반면, 도널드슨의 유튜브 채널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자체 제작한 리얼리티 쇼를 포함한 미디어 사업은 8천만 달러(1천167억원)의 손실을 기록했다.
도널드슨은 최근 몇 년간 유명세를 이용해 사업을 확장해 왔다.
Youtube 'MrBeast 2'
피스터블 외에도 스낵 회사 런칠리, 음식 배달 업체 미스터비스트 버거, 소프트웨어 회사 뷰스탯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4년 동안 4억 5천만 달러(6천566억원) 이상을 투자받았으며, 현재 2억 달러(2천918억원) 규모의 투자를 추가로 유치할 예정이다.
그는 기존 사업부를 확장하고 비디오 게임, 음료 및 웰빙 등 새로운 분야로 진출하는 데 투자금을 활용할 계획이다.
피스터블 초콜릿은 지난해 12월 GS25에서 출시되었으며, 밀크, 아몬드, 밀크크런치, 피넛버터 등 다양한 맛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기에는 월마트에서만 판매했지만 현재는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로 판매처를 넓혔다고 외신은 전했다.
피스터블 직원 수는 현재 100명이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