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7일(토)

접는 아이폰 곧 출시?... 애플, '폴더블 아이폰' 본격 개발 착수

"애플, 폴더블 아이폰 개발 착수"


인사이트YouTube 'Tech Town'


'도대체 언제쯤 출시되나', '진짜 출시되는 건 맞나' 온갖 소문이 무성했던 폴더블 아이폰.


최근 폴더블 아이폰을 목 빠져라 기다리던 이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다.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 개발을 본격화했다는 소식이다.


지난 28일(현지 시간) 미국 IT 전문 매체 BGR은 국내 IT팁스터 란즈크(@yeux1122)의 전망을 인용해 애플이 최근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공식적으로 폴더블 아이폰 개발 과정에 돌입했다고 보도했다.


인사이트CNET


란즈크는 "애플이 최근 디스플레이 업체들과 정식 개발 프로세스에 들어간 것으로 파악되며 이 때문인지 삼성이 준비 중인 신형 폴더블 모델의 폼팩터 변화 시점도 좀 더 당겨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폴더블 아이폰의 정확한 출시 시점 등은 언급하지 않았다.


앞서 지난 7월 IT 매체 디인포메이션 또한 폴더블 아이폰 개발이 본격화됐다고 전한 바 있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V68'이라는 코드명으로 아이폰 폴드 프로젝트를 가동 중이며, 이 제품은 삼성 갤럭시Z플립 시리즈처럼 가로로 접는 '클램셸(Clamshell)' 형태로 디자인됐다.


'접는 아이폰', 2026년 또는 2027년에 출시될 듯



디인포메이션은 "그동안 애플은 내구성, 주름 문제 등으로 인해 폴더블 아이폰 출시에 어려움을 겪어온 것으로 알려졌으나, 최근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라고 전했다.


애플은 클램셸 형태의 폴더블 아이폰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미니 정도 크기의 폴더블 태블릿도 함께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의 첫 폴더블 제품의 출시는 2026년 또는 2027년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