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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오후 2시에 가면 커피 한잔 사면 한잔 더 주는 '1+1' 이벤트

스타벅스 코리아가 디카페인 커피 누적 판매량 1억잔 돌파를 기념해 디카페인 음료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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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코리아가 디카페인 커피 누적 판매량 1억잔 돌파를 기념해 디카페인 음료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2일 스타벅스는 이달 3일부터 8일까지 엿새간 오후 2시 이후 매장에 방문한 고객이 디카페인 음료나 ½ 디카페인 음료를 주문하면 동일 사이즈 음료를 한잔 더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등 총 5종이다.


스타벅스는 국내에 디카페인 커피를 2017년 8월 도입했다. 디카페인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2018년 누적 1000만 잔을 넘겼다. 2022년에는 연간 2000만 잔 판매를 돌파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다 지난달을 기점으로 도입 후 만 6년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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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 수출입 무역통계에 따르면 디카페인 생두·원두 수입량은 지난해 6천521t(톤)으로 5년 전(1천725t)의 3.8배 수준으로 증가했다.


오후 늦은 시간에도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디카페인 커피를 많이 찾는다.


스타벅스가 지난달 시간대별 아메리카노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하루 중 오후 2시 이후에 판매된 수량이 차지하는 비중이 51%로 일반 아메리카노(35%)보다 16%포인트 높았다.


아메리카노 중 디카페인 아메리카노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8.9%로 2019년(6.6%)보다 2.3%포인트 높아졌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디카페인 커피는 올해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 디카페인 커피 시장의 저변을 넓힌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디카페인 음료를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한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