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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숭아 듬뿍'이라더니...사진과 다른 케이크 '별점 1개' 준 제가 진상인가요?"

배달 앱으로 디저트를 주문한 손님이 사진과 다른 음식을 받고 당황했다는 사연을 전했다.

인사이트업체 샘플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배달 앱으로 디저트를 주문한 손님이 샘플 사진과 다른 음식을 배달받고 별점 1개를 남겼다가 사장의 반응에 더 당황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2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에는 "별 1개 리뷰 작성한 제가 진상인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너무 황당하고 어이없어서 조언 듣고 싶다. 오늘 배달 앱으로 카페에서 음료와 디저트를 주문했다. 문제는 주문한 디저트와 너무 다른 제품이 도착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인사이트A씨가 배달 받은 케이크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


이어 "거두절미하고 아래 두 사진의 디저트가 같은 제품으로 보이시냐. 제가 보고 주문한 카페 등록 메뉴 사진은 이 제품이고 실제로 제가 받은 제품은 이것"이라며 사진을 공개했다.


문제의 제품은 8천 원대 '복숭아 듬뿍 티라미수(황도 생과일)'다. 가게 측에서 공개한 케이크 사진에는 핑크빛 복숭아와 크림이 먹음직스럽게 올려져 있다.


반면 실제로 배달된 케이크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에 담겨 있었고, 복숭아는 누런빛이었다.


인사이트A씨가 배달 받은 케이크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


A씨는 배달 앱 리뷰를 통해 "이게 같은 음식이냐. 사기 아닌가. 사진은 케이크 같은 느낌인데 이게 뭐냐. 너무 당황스럽다. 이미지컷이라고 생각하려고 해도 도저히 이해하기 쉽지 않다"고 말했다.


이에 사장은 "말씀드린 대로 케이크가 아닌 떠먹는 티라미수고 사진과 실물이 다를 수는 있으나 여러 개의 리뷰 사진도 있었고 굳이 1점 리뷰 쓰시는 건. 사기라는 말씀까지"라며 불편해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어떠한 전화, 컴플레인(항의)이 없었기에 수정하지 않았다. 전화 문의하기 전에 리뷰 먼저 쓰고 전화를 주시면. 충분히 서로 이 부분에 관해서 얘기하고 부분 환불이나 재조리를 다시 생각했을 텐데 이런 건 처음이라 곤란하다. 아무튼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


대부분의 누리꾼은 업체 잘못이라고 지적하면서 " 상품 이미지와 받아본 제품이 아예 다른데 이건 허위광고에 속한다", "샘플 사진이랑 실물이 달라도 너무 다르다"고 지적했다.


반면 일부는 "별 1개는 무조건 진상이다. 가게 입장은 생각 안 하냐", "마음에 안 들면 환불이나 재주문을 요구했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