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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마켓 비하 논란 이후 복귀했는데 유튜브 조회수 폭망하고 있는 승우아빠

당근마켓 비하 논란 이후 승우아빠가 유튜브 활동을 재개했지만, 반응이 심상치 않다.

인사이트YouTube '승우아빠'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당근마켓 비하 논란'을 빚었던 유튜버 승우아빠가 활동을 재개했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 라면, 특별한 삼계탕 만들기, 스팸 기름으로 통연어 튀기기' 등의 다양한 요리 관련 영상을 게재하고 있다.


그런데 일부 누리꾼들은 "승우아빠 유튜브 조회수가 심상치 않다. 폭망했다"면서 근황에 주목했다.


인사이트YouTube '승우아빠'


17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튜버 승우아빠의 복귀 근황이 공유됐다.


유튜버 승우아빠는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요리부터 실험적인 요리까지 다양한 요리 콘텐츠를 선보인다.


셰프들과 요리에 관한 철학을 나누거나 음식에 관한 여담을 토크쇼로 풀어내는 등도 인기를 끌면서 구독자 약 210만 명을 보유하기도 했다.


인사이트YouTube '승우아빠'


그런데 '당근마켓 비하 논란' 이후 17일 오후 3시 기준 승우오빠의 구독자는 149만 명으로 급감했다.


5개월 전 올린 해명 영상 직전 영상 2개의 조회수가 각각 125만 회, 210만 회였지만, 최근 대부분 영상은 조회수가 10만 회 수준이다.


누리꾼들은 "조회수가 1/10 수준으로 폭망했다", "복귀 실패한 수준 아니냐", "논란 이후 구독 취소하긴 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승우아빠'


앞서 승우아빠는 지난 2월 '수빙수' 레스토랑에 찾아가 창업 조언을 하는 과정에서 "당근(마켓)에 구인 광고를 내면 중고들만 들어올 것"이라고 말했고, 이에 당근마켓 측이 '당근에서도 알바를 구할 수 있다'고 해명했다.


이를 본 승우아빠는 "무료 광고하지 말라. 양심이 없다. 내 고리타분한 상식으로는 당근마켓에서 구인한다는 것이 쉽게 수용되지 않는다. 왠지 사람도 중고 같지 않냐"면서 불쾌감을 드러냈다.


그는 사과 영상에서 공격적인 언행을 고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지만, 그의 복귀에 대해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활동을 재개한 승우아빠가 논란을 지우고 다시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