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ia SBS '그것이 알고싶다' 시청자 게시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음란물 사이트 '소라넷'의 충격적인 실상을 파헤친 가운데 시청자 게시판에 올라온 게시물이 누리꾼들을 분노케 하고 있다.
지난 26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소라넷 피해 여성들의 충격적인 증언이 담긴 '위험한 초대남 소라넷은 어떻게 괴물이 되었나' 편이 방송됐다.
이날 방송된 직후 '그것이 알고싶다' 시청자 게시물에는 '소라넷'을 제보한 여성들이 이해가 안 된다면서 오히려 여성들에게 책임이 있다는 주장이 담긴 글이 올라와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A씨는 "여성 책임이 90% 이상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자신이 의식이 없을 정도로 술을 먹는 것은 스스로 범죄에 노출되겠다는 것을 동의하는 것이다"라는 글을 남겼다.

via SBS '그것이 알고싶다' 시청자 게시판
해당 게시물이 올라오자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는 "어이가 없다" "몰카는 범죄라는 생각을 못 하나" "진짜 한심하다" 등의 비판이 연일 쏟아지고 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 제보한 여자들은 어떻게 저걸 알았지?"라면서 "이해가 되게 누가 좀 설명 좀...."이라고 글을 올렸다.
더 나아가 "제작진은 일본에서 활동하는 수십만 한국 원정녀들이나 취재해보세요"라고 글을 남겨 큰 충격을 주고 있다.
한편 '소라넷'은 회원수가 100만 명으로 추정되는 국내 1위 음란사이트로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으며, 운영자에 대한 정보도 철저히 베일에 쌓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