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네이버 지식iN
22일 새벽 전라북도 익산시에서 규모 3.5의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누리꾼들이 이보다 2주 앞서 지진을 예측한 사실이 알려졌다.
지난 9일 네이버 지식인에는 <지금 부산에 살고 있는데요, 이거 지진운 아닌가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
자신을 부산 진구에 거주하는 고등학생이라고 밝힌 A씨는 지진운으로 추측되는 구름이 찍힌 사진을 올리며 "이거 진짜로 지진운인가요?라고 질문했다.
그는 MBC 예능 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 본 지진운과 똑같은 지진운이 부산 진구 하늘에 나타났다고 말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의하면 지진운은 지진 발생 2주 전 나타나는 가늘고 기다란 띠 모양의 구름을 말한다.
또한 같은 날 경상남도 김해 등 기타 지역에서도 비슷한 형상의 구름이 누리꾼들에 의해 포착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글들은 익산 지진이 일어난 후부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퍼지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전주기상청은 22일 오전 4시 30분께 전북 익산시 북쪽 8㎞ 지점에서 규모 3.5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국내에서 규모 3 이상의 지진이 발생한 것은 지난 8월 3일 제주 서귀포시(3.7)에서 발생한 지진 이후 처음이며, 내륙에서는 올해 처음이다.
via 네이버 지식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