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 17℃ 서울
  • 18 18℃ 인천
  • 17 17℃ 춘천
  • 15 15℃ 강릉
  • 17 17℃ 수원
  • 17 17℃ 청주
  • 19 19℃ 대전
  • 18 18℃ 전주
  • 20 20℃ 광주
  • 21 21℃ 대구
  • 21 21℃ 부산
  • 21 21℃ 제주
[광고]

'유준상·지창욱·김건우'...미친 캐스팅으로 예매 폭발한 뮤지컬 '그날들' 10주년 공연

스테디셀러 창작뮤지컬 '그날들'이 수많은 팬들의 사랑 속에 벌써 10주년을 맞았다.

인사이트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올 여름 결코 놓쳐서는 안 될 역대 최고의 공연이 돌아온다.


스테디셀러 창작뮤지컬 '그날들'이 수많은 팬들의 사랑 속에 벌써 10주년을 맞았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뮤지컬 '그날들'이 역대 초호화 캐스팅 군단을 꾸렸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뮤지컬 '그날들' 측이 공개한 역대급 캐스팅 라인업에는 초연부터 전 시즌을 참여한 유준상, 서현철, 이정열, 김산호, 박정표 등이 이름을 올려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인사이트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특히 이번 공연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인상적인 연기로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배우 김건우가 새롭게 합류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감미로운 음색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사랑받은 아이돌 그룹 '갓세븐'의 메인 보컬 영재도 뉴 캐스트로 합류할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뮤지컬 '그날들'은 故김광석이 부른 명곡들로 구성된 주크박스 뮤지컬로, 청와대를 배경으로 20년의 세월을 넘나드는 영화 같은 스토리와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며 오랜 시간 사랑받아왔다.


인사이트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국내 창작뮤지컬을 이끌고 있는 대표 극작/연출가 장유정과 명곡에 가치를 더하는 편곡으로 대서사시를 완성하는 장소영 음악감독,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안무로 승화시킨 신선호 안무감독이 의기투합해 선보인 작품이다.


먼저 냉철하고 철두철미한 원칙주의자 '정학' 역에는 지난 시즌 공연들에서 20년의 시간을 뛰어넘는 완벽한 연기를 선보여주었던 배우 유준상, 이건명, 오만석, 엄기준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


전 시즌 출연이라는 진기록을 세운 유준상은 작품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그날들' 무대에 참여해 작품의 상징 같은 배우로 손꼽힌다.


뮤지컬과 연극을 종횡무진하는 믿고 보는 배우 이건명은 탁월한 가창력과 감각적인 센스로 밀도 높은 연기력을 선보이며 관객들을 작품에 몰입시킬 예정이다.


인사이트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또 배우 오만석은 여러 편의 연극, 뮤지컬 연출가의 경험으로 탄탄한 그만의 내공을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매 작품마다 변화무쌍한 연기력으로 '대체 불가'한 배우로 평가받고 있는 엄기준은 지난 19년 시즌에 이어 출연을 확정하며 흡입력 넘치는 모습으로 무대를 사로잡을 것이다.


정학의 친구이자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무영' 역에는 지난 시즌에서 완벽한 무영을 선보였던 가수 오종혁과 배우 지창욱이 캐스팅됐다. 


초연부터 참여하며 무영 캐릭터를 구축해온 오종혁과 지창욱은 로맨스와 액션을 넘나들며 그 어느 때보다 의미 있는 무대를 선사할 전망이다. 


인사이트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여기에 뉴 캐스트인 김건우와 영재가 무영으로 새롭게 합류해 극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보인다. 


신예 김건우는 수많은 러브콜 속 뮤지컬 무대로 차기 행보를 이어가며 180도 다른 변신으로 그만의 또 다른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킬 예정이다. 


갓세븐의 영재 역시 '그날들'에 출연하며 다재다능한 매력과 에너지로 표현해낼 새로운 모습이 팬들의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인사이트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정학과 무영이 경호하는 '의문의 여인 그녀' 역은 김지현, 최서연, 제이민이 출연한다.


김지현은 캐릭터와 하나 되며 온전히 녹아든 연기를, 최서연은 한층 더 깊어진 감정 선과 서사를 절묘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마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확실한 그녀만의 색을 보여주는 제이민 역시 절제와 깊이를 오가는 연기로 아름답지만 슬픈 사랑을 짙은 감성으로 보여줄 것이다.


인사이트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다정하고 소탈한 성품의 대통령 전담 요리사 '운영관' 역에는 초연부터 전 시즌을 함께한 서현철과 이정열, 그리고 고창석이 이름을 올렸다. 


수많은 작품에서 명품 연기를 선보인 서현철과 파워풀한 가창력, 숙련된 연기력의 이정열은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극의 시너지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또 매 작품마다 확실한 존재감을 선사하는 고창석은 특유의 친근하고 유머러스한 매력으로 작품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인사이트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또 다른 출연진으로는 청와대 도서관 사서 역을 맡아 오랜만에 뮤지컬 '그날들' 무대로 돌아오는 이진희와 지난 20년 시즌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김보정 그리고 김석영이 함께한다.


감초 같은 역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식 역에는 김산호와 최지호, 상구 역에는 박정표와 정순원, 손우민이 캐스팅됐다.


대통령 딸 하나 역에는 곽나윤, 이정화, 하나의 친구이자 라이벌인 수지 역에는 홍유정, 이자영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


전례없는 초호화 캐스팅으로 라인업을 완성한 '그날들'이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공연을 펼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는 가운데, 라인업을 접한 팬들은 "예매 티켓 날짜만 기다리는 중", "이번 공연 무조건 각이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베테랑 배우들이 총출동하는 10주년 기념 뮤지컬 '그날들'은 오는 7월 12일부터 9월 3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그날들' 예매는 예스24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할 수 있다. 1차 티켓은 5월 10일(수) 오후 3시에 오픈 되었으며, 1차 티켓 오픈 공연 기간은 2023년 7월 12일(수) ~ 7월 30일(일)이다.


뮤지컬 '그날들' 10주년을 기념해 전시관을 오픈해 축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온라인 방명록'도 운영중에 있다.


관련 사항은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YouTube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