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방탄소년단 정국이 자신만의 '불마요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를 공유했다.
25일 정국은 팬 소통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새벽에 라이브를 켠 정국은 일명 '고소한 불마요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를 팬들에게 공유하고 요리와 먹방까지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정국이 하루에 한 번씩 만들어 먹는다는 이 요리는 만들기도 간단하다.
준비물은 들기름 4(저온압착 생들기름 100%), 참소스 2, 불닭소스 1, 불닭마요 소스 1, 계란 노른자 1개, 메밀면, 김자반이면 된다.
정국은 들기름, 참소스, 불닭소스, 불닭마요소스, 계란 노른자를 섞어 소스를 만든 뒤 "메밀면을 먹고 싶은 만큼 삶아주고 찬물에 챠챠챠해서 전분기를 없애면 된다. 그런 다음, 면에 소스 부어주고 김자반 뿌려주면 끝이다"라고 말했다.
정국은 계란에 알끈을 제거해야 한다고 팁을 전하며 "간마늘 혹은 고춧가루 취향껏 하면 될 것 같은데 저는 안 해봤다"는 말도 덧붙였다.
또 그는 메밀 함량 30% 이상의 메밀면을 고르라며 강조하기도 했다.
음식에 진심인 정국은 이미 지난달, 팬들에게 '불그리 레시피'라며 자신만의 라면 레시피를 공유한 바 있다.
당시 정국은 "해킹 당한 거 아니다. 아미들도 먹어보라고 (올린다)"고 말해 팬들의 큰 환호를 받았다.
연이은 정국의 음식 레시피 공유에 팬들은 "나도 먹어봐야지 도전!", "재료만 있으면 만들기도 쉬울 듯"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