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라면에 파김치는 못 참지"...팔도에서 만들었다는 '신상 라면' (+후기)

라면에 파김치양념을 더한 팔도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앙념라면'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다.

인사이트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양념라면 / 롯데마트


[인사이트] 최재원 기자 = 롯데마트가 식품회사인 팔도, 샘표와 협업한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앙념라면(4개입)'이 화제다.


지난 13일 롯데마트는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양념라면'을 출시하며 "라면과 김치를 조합해 시원한 맛을 강조한 레시피에서 착안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각종 예능 방송 등으로 떠오른 파김치의 맛을 더했다고 부연했다.


라면은 파김치 맛 구현을 위해 간편 김치 양념 '샘표 새미네부엌 부추파김치양념'을 베이스로 개발됐다.


인사이트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양념라면 / 롯데마트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고객이 상품의 특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손그림 스타일의 직관적인 일러스트로 꾸며졌다.


롯데마트는 지난 2020년 '오뚜기 열려라 참깨라면'의 출시를 시작으로 '팔도&해찬들 차돌된장찌개라면', '팔도 사골들깨미역국라면' 등 차별화 단독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인사이트롯데마트 외관 / 사진=인사이트


라면의 대표 상품들은 다수의 유통 채널에서 취급하기 때문에, 새로운 콘셉트의 상품 출시는 경쟁사와 차별성을 강화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주요 전략 중 하나다.


실제 각 상품들은 출시 후 한 달간 약 5만 개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신제품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양념라면'도 지난 13일 출시 후 나흘 만에 판매량 1만 5000개를 넘어서며 라면 마니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상품을 접한 소비자들은 SNS 등을 통해 "파김치 특유의 새콤한 맛이 느껴진다", "라면의 느끼함을 파김치가 잡아준다", "입에서 감칠맛 폭발한다", "김치라면 좋아하면 이건 싫어할 수가 없는 맛이다" 등의 반응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