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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화이트 생리대, '샘방지·흡수력' 차별화로 20대 여심 공략한다

유한킴벌리 여생용품 브랜드 화이트가 20대 여성 500명을 조사해서 나온 결과로, 같은 조사에서 '생리 및 생리기간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생각한다는 비율이 61.2%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유한킴벌리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20대 여성 소비자가 생리대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빠른 흡수력'과 안심할 수 있는 '샘방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유한킴벌리 여생용품 브랜드 화이트가 20대 여성 500명을 조사해서 나온 결과로, 같은 조사에서 '생리 및 생리기간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생각한다는 비율이 61.2%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기간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으로 생리혈이 새는 것(60.0%), 컨디션이 저하되는 것(19.4%)이 꼽혔고, 생리 기간 중 생활방식을 묻는 설문에 "일상적인 움직임만 유지한다"라고 답변한 비율이 47.1%, "움직임을 최대한 줄인다"는 답변이 26.5%에 달해 여전히 생리기간의 불안함과 불편함이 상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조사를 통해 20대 소비자의 기대 속성과 불편함을 확인한 '화이트'는 '수퍼흡수과학'을 강조하며 빠른 흡수와 깔끔하고 보송한 사용 경험을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화이트 생리대만의 시크릿홀 특허구조(특허등록_KR1016516750000호)가 생리혈을 순간적으로 흡수해 축축함 없이 보송보송함과 상쾌함, 안심감을 제공해 주며, 3중 흡수층에 특수압착기술을 적용해 얇으면서도 유연한 밀착력까지 확보했다. 또한, 샘방지에 대한 기술력을 집약한 '잔혈 안심설계'와 뒷샘방지까지 더해져 샘걱정을 덜어주고 흡수 후 잔혈까지 케어할 수 있다. 


화이트는 생리 기간 중 겪게 되는 불편함을 이해하고 생리 중에도 변함없이 일상을 영위하는 여성을 지지하고 응원한다는 의미에서 '지금 나는 화이트_ing 중'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에 Z세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콘텐츠를 공개하여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유튜브 영상의 조회수가 180만 뷰를 넘어서는 등 많은 공감을 받고 있다.


유한킴벌리 화이트 담당자는 "20대 소비자 조사 결과, 이들이 가장 원하는 생리대 속성은 빠르고 만족스러운 흡수력과 안심할 수 있는 샘방지 기능"으로 확인되었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생리기간에도 멈춤 없는 일상을 구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대한민국 생리대 역사를 썼던 화이트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