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ONE.R) 청담' / 워너 청담
최고급 주택 '워너청담', 2024년 하반기 완공 예정
[인사이트] 최민서 기자 =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최고급 주택으로 불리는 '워너(ONE.R)청담' 슈퍼 펜트하우스가 2024년 12월 완공 예정이다.
지난달 8일 건축업계에 따르면 '워너청담'은 강남구 청담동에 예전 SM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부지에 착공을 앞두고 있다.
워너청담은 서울시 강남구 일대 옛 SM엔터테인먼트 청담사옥 자리에 들어서는 최고급 공동주택으로 지하 4층~지상 20층, 16가구 규모다. 각 층에는 한 가구씩만 조성된다.

워너 청담
그중 14가구인 '그랜드 타입'은 분양가 120억~250억 원으로 책정됐으며 꼭대기 층인 '슈퍼 펜트하우스'는 지난해 350억 원에 분양됐다. 층수에 따라 조망권이 달라지는 만큼 분양가도 차등 적용된다.
워너청담 단지는 높이 94.7m로, 청담 지역에서 가장 높게 건립된다.
또한 한강뷰 및 한강변 오솔길 공원이 보이는 지역에 들어서면서 특화된 시설과 함께 국내 최초로 '스카이 개러지(Sky Garage)'를 갖췄다.
워너 청담
국내 최초로 '스카이 개러지(Sky Garage)' 갖춰
워너청담의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히는 '스카이 개러지'는 지하 주차장과 별도로 슈퍼카 전용 리프트를 통해 집 안에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다. 슈퍼 펜트하우스는 4대까지 가능하며 나머지 세대는 2대씩 주차가 가능하다.
이로 인해 각 세대의 가구당 면적은 넓게 구성됐으며 건물 층고 또한 매우 높은 편에 속한다. 이 밖에도 공용 와이너리와 한강 조망 테라스, 인피니티 풀 등이 들어선다.
한편 워너청담은 가수 아이유가 130억 원에 분양받아 유명세를 치른 '에테르노 청담'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주변으로는 청담초·중·고부터 백화점과 압구정로데오거리 등까지 다양한 인프라가 자리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