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방송 대박내던 침착맨, 팬들 걱정시킨 '중대 발표'했다

인사이트트위치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논란 하나 없이 언제나 팬들의 사랑을 받는 침착맨(이말년, 이병건)이 긴급 공지를 올렸다.


그의 이번 선택을 두고 팬들 사이에서는 걱정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지난 5일 침착맨은 자신의 홈페이지 '침하하'를 통해 그동안 하지 않았던 이야기를 전했다.


인사이트트위치


침착맨은 "이번 주 목요일부터 3주 동안 개인 방송을 쉬려고 한다"라며 휴방을 공지했다.


외부 일정은 그대로 진행할 계획이기 때문에 아예 활동을 중단하는 것은 아니다. 육체적으로 지친다기보다는 정신적으로 오락가락하는 느낌이 들어 개인 방송 휴방을 결정했다.


침착맨은 "요즘 내 행동에 대한 반응이 예상이 안되고 있다"라며 "예전엔 대략 내가 생각한 반응과 실제 반응이 비슷했는데 언젠가부터 다르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가만히 얘기를 듣고 있으면 집중 안 하냐고 하고 몰입해서 얘기하면 화를 낸다고 하더라"라며 "내 의도가 잘 전달이 안된다는 생각을 하니까 감정 표현 기준에 대해 신용 못하는 상황이 벌어진다"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침하하


그러면서 "무슨 행동을 할 때마다 자체적으로 보정치를 적용, 기준 없이 끌려다니는 느낌이어서 좀 혼란스럽다"라고 이야기했다.


평소 침착맨이 보여준 적 없는 모습에 팬들은 걱정하고 있다.


인사이트침하하


'번아웃 증후군'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개인 방송만 쉴 게 아니라 다른 외부 활동도 중단해야 하는 거 아니냐는 걱정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무리하다가는 뜻하지 않게 논란이 터질 수 있는 만큼, 팬들은 최대한 휴식을 취하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