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생막걸리
막걸리 회사와 컬래버한 인기 웹툰 '야화첩'
[인사이트] 정은영 기자 = 남성 간의 사랑을 다룬 19금 BL 웹툰이 막걸리와 만났다.
24일 레진코믹스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야화첩X이천미 막걸리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라는 글을 게재했다.
해당 게시글에는 유명 웹툰 '야화첩'의 두 주인공 사진이 장식돼 있는 막걸리 사진이 게재됐다.
[승호 ver.] 나와 함께 적셔보겠느냐?
— 레진코믹스 (@LezhinComics) February 24, 2023
야화첩X이천미•막걸리의 만남♥️ pic.twitter.com/zVHHLeCU0j
실제로 해당 막걸리는 이천미생막걸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6병에 3만 9,9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야화첩'과 막걸리가 컬래버레이션을 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자 누리꾼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야화첩'은 수위가 높은 19금 웹툰이며, 심지어 남성 간의 사랑을 다룬 BL 웹툰이기 때문이다.
Youtube '레진코믹스'
컬래버 소식에 크게 놀란 누리꾼
많은 누리꾼 사이에서는 "몰래 마셔야겠다", "저 막걸리 회사는 웹툰 읽어보고 컬래버 진행한 거 맞냐" 등의 반응이 속출했다.
또한 누리꾼은 "함께 적셔보겠느냐"라는 홍보 문구 또한 적절하지 못한 것 같다고 얘기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다만 일각에서는 술은 어차피 성인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며, 어차피 팬들만 구입할 테니 괜찮다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한편 웹툰 '야화첩'은 조선 후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레진코믹스 BL 웹툰 중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인기 웹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