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10점 이하인 남성은 '불가족천민'...여초 커뮤니티에서 제작했다는 '남자 등급표'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외모·성품·재력 등 10가지 기준을 갖고 남자를 평가하는 남자 등급표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여초에서 제작한 남자등급표"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남성을 평가하기 위한 척도로 10가지 기준이 제시돼 있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기준에는 키·얼굴·성품·화술·취미·소속 커뮤니티·주소지·거주 형태·재학 학교·부모 직업 등이 적혀 있었고, 각 점수에 해당하는 예시도 적혀있었다.
평가는 총합산 점수로 평가한다. 90~100점에 해당하는 남성의 경우 '대한민국의 주인공', '위대한 유전자'라는 등급(?)을 받게 된다.
10점부터 50점까지는 각 점수 구간에 해당하는 남성이 연애할 수 있는 여성의 수준이 표기되어 있기도 했다.
여초 커뮤니티에서 만든 남자 등급표 / 온라인 커뮤니티
최하점인 0~10점에 해당하는 남성인 경우 '불가족천민'이라는 등급을 얻게 된다.
등급표를 게재한 여초 커뮤니티에서는 불가족천민에 해당하는 남성을 두고 '연애 중이라면 매일 여친에게 절해야'라는 코멘트도 덧붙였다.
남성을 특정 기준을 가지고 평가하려는 여초 커뮤니티의 '남성 등급표'를 본 누리꾼들은 "무슨 등급을 나누고 그러냐", "누가 등급표를 만들었나 했더니, 여초네", "의외로 연봉은 없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