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피지컬갤러리'
상금 500만원 걸고 '수면게임' 펼쳐진다...5가지 룰 살펴보니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커뮤니티에 또 한 번 기괴한 서바이벌 예능이 홍보됐다.
지난 10일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커뮤니티에는 '수면게임' 홍보 게시물이 올라왔다.
'피지컬갤러리' 측은 "본 콘텐츠는 채널 라이프에이드가 주관하는 콘텐츠다"면서 "문의 사항은 피지컬 갤러리가 아닌 라이프에이드에 부탁드린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48시간 동안 수면을 참아봐라. 최후의 우승자들은 현금 5백만 원과 각종 상품들을 가져간다"라고 새 예능 '수면게임'에 대해 설명했다.
YouTube '피지컬갤러리'
그러면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게임이 아니며, 48시간을 버틴 모든 참가자들은 승리한다"라며 "부분 경쟁을 위해 우승 상금과 상품들은 1/N로 나눠 가진다"라고 전했다.
이번 게임은 인천시 영흥도 내 펜션에서 2월 25일 새벽 0시 1분부터 26일 새벽 23시 59분까지 총 48시간 진행된다.
국적 불문 만 20세 이상 성인 남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 2차 면접 전형을 통과한 8인이 게임에 참여할 예정이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추가로 공개된 게임 룰을 보면 48시간은 미니 게임, 공동 활동, 자유 시간, 식사 시간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원활한 진행을 위해 휴대폰 사용, 흡연, 화장실 이용이 일부 제한되고, 시간을 때울 수 있는 여지가 있는 물건(오락기, 십자수 등)들은 반입 금지다.
또 하의는 자유 복장이지만 상의는 제공된 것을 입어야 하며, 음식의 경우 현장에서 제공하는 것만 섭취할 수 있다.
YouTube '피지컬갤러리'
게임 룰을 접한 누리꾼은 "만만하게 봤는데 생각보다 어려울 수도 있겠다"라는 의견을 보였다.
특히 예민하게 반응한 부분은 '음식'이었다. 최근 서바이벌 예능 '우마게임'에서 장수풍뎅이 초밥, 소눈알 젤리 등 기괴한 음식들을 선보인 바 있는 만큼 이번 '수면게임'에도 기괴한 음식이 나올 것 같다는 추측이 나왔다.
그럼에도 많은 누리꾼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누가 최후의 승자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