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이십세들'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청춘은 돈 주고도 살 수 없다는 말이 있다.
만약 찢어지게 가난해도 20살로 돌아갈 수 있다면 당신은 다시 되돌아가는 걸 선택할 것인가 아니면 좀 더 여유로운 지금의 삶을 선택하고 싶은가.
20대를 상대로 "돈 없는 20살 VS 10억 있는 30살"이라는 주제를 두고 밸런스 게임을 진행한 결과가 공개됐다.
지난달 29일 유튜브 채널 '이십세들'에는 "돈 없는 20살 vs 돈 많은 30살 #나이대별반응"이라는 제목으로 짧은 영상 하나가 올라왔다.
영상에 처음 등장한 21살 남성은 "돈 없는 20살"을 선택했다. 그 이유로는 "지금 이 순간이 너무 소중하고 청춘 같아서 지금이 너무 좋습니다"라고 답했다.
이어진 영상에는 22살 여성이 등장했는데, 그의 대답은 "돈 많은 30살"이었다. 그 이유로는 "30살도 어린 거 아닌가요?"라고 서른 살도 아직 한참 어리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23살 여성 역시 "돈 많은 30살"을 선택했는데, "돈 없는 20살 해봤는데 슬퍼요"라고 현실적인 대답을 내놨다.
24살 여성 역시 "돈 많은 30살"을 선택했다. 그는 "돈이 많으니까"라고 간결하게 답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25살 여성은 "밸붕 아니에요?"라며 "저는 돈이 좋아요"라고 한 치의 망설임이 없었다.
다음으로 26살 남성은 "20살로 가면 군대 다시 가야 하고 (30살) 지금 그렇게 멀리 남지 않았다"며 후자를 택했다.
28살 남성은 "조금만 있으면 10억이 들어오는데"라며 고민 없이 서른 살을 택했다.
8명 중 딱 한 사람만이 "돈 없는 20살"을 선택한 것을 두고 많은 누리꾼들은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며 갑론을박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