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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값 높으면 매너 지키는 손님 더 많아" ...한달에 4천 버는 숙박업자가 전한 실상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숙박업자가 숙박료에 따라 달라지는 손님들의 태도에 대해 설명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호텔 운영하는 30대 사장님이 직접 겪은 장단점


[인사이트] 정은영 기자 = 한 숙박업자가 방값을 올릴수록 달라지는 손님들의 태도에 대해 전했다.


최근 유튜브 '탐구생활 - 돈이 되는 삶의 이야기' 채널에는 모텔을 인수해 한 달에 4천만 원의 소득을 올리는 30대 여인욱 대표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 속에서 여인욱 대표는 호텔을 운영해 보며 겪은 장단점에 대해 솔직하게 얘기했다.


인사이트YouTube '탐구생활 - 돈이 되는 삶의 이야기'


그는 "제가 겪은 바로는 저렴한 비용을 지불하는 손님들은 더 힘들다"라고 전했다.


여인욱 대표는 "객단가가 높으면 오히려 더 매너를 지키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숙박료 객단가를 3만 원으로 책정했던 개업 초기에는 20대 초반 커플들이 많이 방문했다고 전했다.


인사이트YouTube '탐구생활 - 돈이 되는 삶의 이야기'


"가격 높아지면 방 더 깔끔하게 써"... 숙박업자의 솔직 고백


그는 "객실 쓰고 나간 거 보면 난리가 나 있었다. 거의 폭파돼 있었다"라고 얘기했다.


또한 여인욱 대표는 "가격이 낮으면 공사하려고 출장 오신 분도 많이 오고. 그럼 담배 엄청 많이 피워요. 흡연하지 말아달라고 해도 들어가면 담배 냄새가"라고 밝혔다.


그는 객단가를 올린 뒤 방을 비매너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싹 사라졌다고 전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인사이트YouTube '탐구생활 - 돈이 되는 삶의 이야기'


여인욱 대표는 "20대 후반, 30대 분들은 굉장히 깔끔하게 쓰더라. 객단가가 더 높아지면 (방을) 깔끔하게 쓴다. 심지어 쓰레기를 정리해서 분리수거한 뒤 문 앞에 놔둔다"라고 얘기했다.


그는 "금액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그에 맞는 품위를 가지고 있다. 모든 게 선순환으로 구조가 흘러간다"라고 전했다.


이를 본 누리꾼은 "공감한다", "진짜 안 겪어 본 사람은 모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YouTube '탐구생활 - 돈이 되는 삶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