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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힐스 온 휠스' 영상, 공개 2주만에 유튜브 조회 수 2천만 회 넘었다

현대차그룹이 학대 피해 아동들의 현장상담과 일상 회복을 돕는 모빌리티를 개발하는 과정을 담은 '힐스 온 휠스' 영상이 공개 2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천만 회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차그룹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현대차그룹이 학대 피해 아동들의 현장상담과 일상 회복을 돕는 모빌리티를 개발하는 과정을 담은 '힐스 온 휠스(Heals on Wheels : 바퀴에 희망을 싣고)' 영상이 공개 2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천만 회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힐스 온 휠스' 영상은 학대 피해 아동이 늘어나고 있다는 상담사의 인터뷰와 함께 이동 상담 과정의 어려움을 설명한 뒤, 모빌리티 기술을 통해 그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일상 회복을 돕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 영상을 통해 현대차그룹은 "The Right Move for the Right Future(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올바른 움직임)"라는 그룹의 사회적 책임 메시지에 걸맞게 누구나 모빌리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에는 공개 2주일 만인 27일 오전 8시 기준 2,041만(한국어: 1,090만 / 영어: 951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약 1만 명의 '좋아요'와 1,750건에 이르는 긍정 댓글 등 영상에 대한 좋은 반응이 이어졌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차그룹


특히, 이 영상은 25~44세가 많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나 영상에 등장하는 아동과 비슷한 나이의 자녀를 둔 학부모가 많이 공감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MZ 세대는 제품 구매 시에도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등 '윤리적 소비'를 주도하고 있어 기술의 사회적 활용에 대한 캠페인은 이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상을 본 한 시청자는 "영상 끝까지 정말 잘 봤습니다. 그저 보여주기 식이 아닌 우리 아이들을 위해 어떤 부분이 필요할지 각 분야의 전문가분들께서 진심으로 고민한 게 영상 너머로 느껴집니다"라는 댓글을 남겼으며, 이 외에도 "현대차그룹의 기술을 잘 활용해서 좋은 일에 쓰이는 것을 보니 마음 따듯 해지고 인류애가 충전된다" 등의 댓글이 게재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캠페인이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 조성뿐만 아니라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 Purpose Built Vehicle) 개발에 있어 다양한 사회적 활용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014년부터 '아이케어카(I Care Car)'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사업을 시작한 이래 8년간 66개의 전국 아동보호 전문기관에 총 142대의 차량을 지원했고 지원 금액 또한 35억 원 규모에 이른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류의 삶을 더욱 쾌적하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모빌리티 기술 개발과 함께 진정성을 담아 기술의 선한 활용을 보여주는 캠페인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