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X파블로항공, 치킨 드론 배달 시범비행 성공

인사이트사진 제공 = 교촌에프앤비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드론 물류 배송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 파블로항공과 함께 치킨 드론 배달 시범비행을 성공리에 마쳤다.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에서 진행된 이번 시범 비행에서 교촌과 파블로항공은 주문부터 배달까지 전 과정을 진행했다. 


주문은 파블로항공이 운영하는 전용 주문앱인 '올리버리'를 통해 이뤄졌다. 주문을 받은 교촌치킨 청평점에서 조리된 치킨은 드론 배송함에 넣어진 후 주문지인 가평지역 펜션까지 사전에 설정한 경로로 7km 비가시권 비행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시범 비행에 쓰인 드론은 파블로항공이 제작한 것으로, 탑재할 수 있는 최대 무게는 5kg이며 비행가능 시간은 40분 이내다. RF통신, LTE, 위성 통신을 통합한 3중 다중 설계 통신 모듈을 사용하며 비행시 통신이 끊기지 않도록 돕는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으며, 다양한 안전장치도 탑재되어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시험비행은 드론 배달의 장점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비행이었다"며 "향후 드론 배달 상용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와 시도를 이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파블로항공 관계자는 "지난 7월 국내 최초 드론 배송센터를 오픈하여 시작한 편의점 물품 배송에 이어, 교촌치킨과 협업해 소비자들의 배송 접근성을 높일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 가평 내 드론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교촌은 파블로항공과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연내에 업무협약를 체결하고 드론 배달 상용화를 위한 업무 구축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