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중생 3명 탄 전동 킥보드가 신호 어기고 무법 질주하다 맞이한 충격 사고 (영상)

인사이트YouTube '한문철 TV'


전동 킥보드 함께 타고 가던 여중생 3명, 교차로에서 교통 사고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전동 킥보드를 함께 타고 가던 여중생 3명이 신호를 어기고 도로에서 주행을 하다 사고를 당했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여중생 3명이 전동킥보드 한 대를 타고 신호위반하다가 난 사고'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9월 10일 경기도 군포시 한 사거리에서 발생했다.


인사이트YouTube '한문철 TV'


당시 전동 킥보드 한 대를 함께 타고 있던 여중생 3명은 도로 가장 끝 차선을 주행하고 있었다.


직진 신호가 끝나고 좌회전 신호가 켜지던 순간, 이들은 신호를 무시한 채 횡단보도를 가로지르며 블랙박스 영상에서 사라진다.


인사이트YouTube '한문철 TV'


신호 기다리던 시민들 화들짝 놀라


잠시 뒤 횡단보도에서 신호를 기다리던 시민들은 무언가를 보고 소스라치게 놀라며 뒤돌아선다.


이후 공개된 다른 각도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었다. 신호를 무시했던 여중생들은 좌회전하려고 진입하던 승합 차에 치였던 것이다.


인사이트YouTube '한문철 TV'


사고의 충격으로 여중생들은 교차로 바닥으로 튕겨 나갔으며 그중 한 학생은 충격이 큰 듯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했다.


제보자는 "우측 교통섬에 보행자분들이 사고 직후 보인 행동으로 봐선 크게 다친 거 같다. 중학생 정도로 보이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다"라고 설명했다.


인사이트YouTube '한문철 TV'


전동 킥보드 운행하려면 면허 필수...헬멧도 반드시 착용해야


한편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전동 킥보드 운행을 하기 위해서는 원동기 이상의 면허가 필요하다.


보호 장구 미착용, 2인 이상 탑승이 적발될 시 과태료를 내야 한다.


YouTube '한문철 TV'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