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이 '철구 방송' 봐요, 헤어질까요"...빨리 헤어져야vs여캠도 아니고 그냥 둬라

인사이트아프리카 TV


건전하지 않은 콘텐츠도 있는 인터넷 방송...남자친구가 BJ 철구 방송을 봐 고민이라는 여성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만약 내 여자친구, 남자친구가 BJ·스트리머 등이 하는 인터넷 방송을 즐겨보는 사람이라면 어떨까.


인터넷 방송은 진입장벽이 낮다. 그렇기 때문에 콘텐츠 또한 천차만별이다.


지상파 방송이 생각하지 못한 획기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내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콘텐츠들도 많다.


인사이트아프리카 TV


한 여성이 남자친구가 BJ 철구(본명 이예준)가 하는 방송을 보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다며 사연을 알렸다.


지난 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애인이 인터넷 방송 보는 거 어떻게 보시나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남자친구가 BJ 철구 방송을 보는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됐다며 고민을 공유했다.


인사이트아프리카 TV


논란 많은 BJ 철구...개그우먼 故 박지선 씨의 외모를 비하하기도 해 


A씨는 "솔직히 철구라는 사람이 뭐 하는 사람인지는 정확히 모른다"며 "그런데 건전한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 아니라는 사실은 안다"고 말했다.


실제 A씨가 말한 대로 BJ 철구는 건전한 콘텐츠를 지향하는 BJ는 아니다.


여러 논란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개그우먼 故 박지선을 향한 외모 비하 사건이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인사이트Instagram 'jjh_0306'


철구는 자신을 향해 "홍록기를 닮았다"는 말을 듣고 "박지선은 꺼지세요"라고 답해 '고인 모독'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거센 비판에 철구는 방송을 약 두 달간 휴식 했고, 이내 복귀 한 뒤 "원래 BJ는 돈 떨어지면 온다. 나도 그렇다"고 말해 논란을 키운 바 있다.


인사이트아프리카 TV


글쓴이 "남자친구가 철구와 스타일이 비슷한 방송은 다 챙겨 봐"...누리꾼 반응은 헤어져라 vs 그냥 내버려 둬라


A씨는 남자친구가 "노출 있는 여자 BJ한테 별풍선 쏘는 사람은 아니다"며 "근데 철구를 포함해 그런 스타일의 사람들 방송은 모두 다 챙겨본다"고 말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두 가지로 나뉘었다.


인사이트아프리카 TV


남자친구와 '헤어지라'는 누리꾼은 "철구가 무슨 사람인지 몰라도 조금만 검색해도 안다. 헤어져라", "철구를 포함해 그런 부류의 방송을 다 챙겨보는 사람이라면 좀 찝찝하다. 결혼 생각한다면 진지하게 생각 좀 해봐라"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그냥 내버려 둬라'는 반응을 보인 누리꾼은 "글쓴이가 잘 알고 있듯이 여캠만 아니면 되지 않나?", "철구가 논란이 많긴 하지만 그냥 웃겨서 보는 사람도 있다. 나도 간간이 보긴 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JTBC '1호가 될 순 없어'


한편 철구를 좋아하는 악성 팬들에게서 비롯된 사건도 있다.


2020년 12월 3일 아프리카TV 생방송 중, 철구는 개그우먼 박미선의 외모를 비하하는 듯한 발언을 해 논란을 빚었다. 이에 박미선 본인은 직접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철구를 향한 불쾌함을 드러냈다.


불쾌함을 드러낸 박미선을 본 철구팬들은 게시글로 찾아가 "철구에게 사과하라"는 등 적반하장 모습을 보였다. 일부 팬은 DM등을 이용해 선을 넘는 발언 등을 했고, 결국 박미선은 해당 게시글을 내려야만 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