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호날두에게 '지옥 훈련' 받는 12살 아들의 충격적인 하루 일과 (영상)

인사이트Instagram 'cristiano'


아들 식스팩 자랑한 호날두, 아동 학대 논란에 직면해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최근 맨유에서 방출된 세계적인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사우디아라비아의 축구 리그에서 뛰게 됐다.


해외 언론에 따르면 호날두는 사우디 프로페셔널 리그 알나스르와 입단 계약을 완료해 오는 2023년 1월 1일부터 2년 6개월 동안 뛰며 2억 유로(한화 약 2,751억 1,200만 원)를 받는다.


이런 가운데 호날두가 난데없는 아동 학대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5일(현지 시간)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의 보도에 따르면 최근 유명 심리학 전문가들이 호날두가 아들을 훈련시키는 방식을 두고 아동 학대에 가깝다며 일침을 가했다.


인사이트Instagram 'cristiano'


호날두 12살 아들의 충격적인 훈련 강도


호날두는 그동안 자신을 쏙 빼닮은 아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주니어(Cristiano Ronaldo Junior)를 종종 자랑하듯 공개했다.


호날두 주니어는 레알 마드리드 CF, 유벤투스 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등의 유스팀에서 활약하던 축구 유망주로 최근 아빠와 함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나왔다.


아빠를 닮은 엄청난 축구 실력과 탄탄한 몸, 훈훈한 외모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래서일까 호날두는 아들에게 매일 강도 높은 훈련을 시키고 있다.



매체에 따르면 호날두는 아들의 휴대전화 사용을 금지하고 철저하게 식단 계획을 따르도록 하며 패스트푸드는 일절 금지한다고 한다.


꾸준한 웨이트 트레이닝도 필수다.


엄청난 훈련량으로 호날두 주니어는 아빠 못지않은 탄탄한 식스팩 복근을 자랑한다.



지난 5월 호날두는 아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해 전 세계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었다.


호날두는 "내 아들은 잠재력이 있다. 그가 훌륭한 축구선수가 될 수 있는지 지켜보아라"라면서 "때때로 아들은 과자를 먹고 콜라를 마시면서 나를 짜증나게 한다. 나는 그가 무엇을 선택하든 최고가 되기를 바란다. 나는 항상 아들에게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라고 전했다.


인사이트Instagram 'cristiano'


두 사람 모두 흠 잡을 곳 하나 없는 피지컬로 감탄을 자아낸다.


호날두 주니어는 4년 전 8살 때에도 헬스장에서 촬영한 사진에서 엄청난 복근을 선보였다.


이후 호날두 주니어가 운동을 하는 영상은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었다.


YouTube 'INSIDE FOOTBALL'


전문가들 "호날두 주니어 훈련 너무 과해"


당시 전문가들은 더선(The Sun)과의 인터뷰에서 "부모가 어린 자녀에게 과격한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킨다면 자녀가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라고 경고했다.


그는 "훈련은 어린이의 나이와 체력에 맞게 조정되어야 하며 세션 후와 세션 중에도 휴식을 취해야 하며 매일 운동을 해서는 안 된다"라면서 "근육은 뼈에 붙어 있고 뼈는 18살까지 계속 자라기 때문에 어린 나이에 웨이트 트레이닝을 과하게 하면 뼈에 해를 끼칠 수 있으며 뼈의 성장이 조기에 멈출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SCMP의 보도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호날두가 아들에게 조기교육을 시키는 것은 좋으나 식이요법과 지나친 운동을 강요하는 것은 아동학대에 가깝다고 지적했다.


인사이트Instagram 'cristiano'


'호랑이 엄마'라는 책으로 잘 알려진 필리핀-중국계 미국 변호사 에이미 추아(Amy chua)는 호날두를 '호랑이 아빠'라고 언급했다.


아동 심리학 전문가 태니스 캐리(Tanith Carey)는 "자신의 능력 이상으로 밀어붙이면 많은 아이들이 이 '어떠한 대가를 치르더라도 성공'하는 접근 방식에 반응하지 않는다. 그리고 아이들이 자라면서 충분히 좋은 느낌을 받지 못한다면, 득보다 실이 더 많을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심리학과 조교수인 라이언 홍(Ryan Hong) 또한 "이렇게 간섭하는 부모를 둔 아이들은 지나치게 자기 비판적일 수 있으며 나중에 불안과 우울증에 빠지기 쉽다"라고 전했다.


YouTube 'INSIDE FOOTBALL'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