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보려고 땡볕에서 기다린 여성팬 본 손흥민은 '반존대'로 이렇게 외쳤다 (+영상)

인사이트YouTube 'KFATV_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손흥민이 여성팬에게 날린 '쏘스윗' 멘트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손흥민이 자신의 이름이 적힌 플래카드 옆에 서서 응원을 보내는 팬에게 '쏘스윗' 멘트를 날렸다. 


최근 대한축구협회(KFA)는 공식 유튜브 채널 ‘KFATV_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통해 선수단 훈련 영상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손흥민의 매너가 돋보이는 짧은 영상도 함께 올려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KFATV_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영상 속 손흥민은 훈련을 위해 나선 모습. 길을 걱던 손흥민은 누군가 포착하곤 손을 입으로 가져다 댄 채 "그늘에 계세요, 그늘에"라고 외쳤다.


손흥민의 시선을 따라가 보니 한 여성팬이 '흥해라 손흥민'이라고 적힌 플래카드 옆에서 박수를 치고 있었다. 


인사이트YouTube 'KFATV_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인성까지 완벽"...팬들 반응까지 폭발했다


손흥민은 뜨거운 햇볕 아래에서 응원하는 팬이 안타까웠는지 "그늘에 계세요. 더워"라고 반존대를 섞어 걱정하는 면모를 보였다. 


이 같은 손흥민의 행동은 축구 팬들의 다양한 반응을 양상 했다. 해당 영상 댓글에는 "이렇게 스윗할 수가 있다고? 축구도 잘하고 인성도 좋다", "인성까지 완벽한 쏘스윗남", "반존대에 치인다" 등의 반응이 달렸다.


인사이트YouTube 'KFATV_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한편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지난 3일(한국 시간)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2022 H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강호 포르투갈을 상대로 극전인 역전승을 거두며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추가시간에 역전골이 터졌던 터라 전국에서 응원하던 팬들은 모두 환호를 터트렸다.


한편 한국의 16강 상대는 G조 1위인 브라질로, 경기는 오는 6일(한국 시간) 오전 4시 열린다. 과연 한국 대표팀이 또 한 번 기적을 이뤄내고 8강에 진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YouTube 'KFATV_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