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일본 조 추첨 '비웃는' 섬네일 전격 삭제..."지우는 건 좀"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조 추첨 당시 일본을 비웃는 듯한 섬네일을 제작해 영상을 올린 MBC...스페인에게 승리하자 조용히 바꿔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MBC가 누리꾼들에게 뭇매를 맞고 있다. 


일본을 비웃는 듯한 월드컵 조 추첨 영상 섬네일을 일본이 E조 1위로 16강에 진출하자 슬며시 바꿨기 때문이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지난 4월 2일(한국 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월드컵 조 추첨이 진행됐다. 


해당 조 추첨에서 일본은 독일, 스페인, 코스타리카와 한 조에 속해 일명 '죽음의 조'에 들어서게 됐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조 추첨 결과가 나오자 세계 각국에서는 일본의 16강 진출이 어려울 것이라고 추측했다. 그러나 일본은 보란듯이 E조 1위에 올라서게 되면서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이런 일본을 두고 前 축구선수이자 해설위원인 박지성은 "일본이 축구를 잘한다"며 인정하기도 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기존 섬네일에는 감독을 향해 웃고 있는 MBC 해설진이 있어...조1위 16강 진출 확정되자 해설진은 쏙 빠져


MBC는 조 추첨 영상을 게재할 당시, 일본을 비웃는 듯한 섬네일을 제작해 올렸다.


일본 감독이 조 추첨 결과를 듣고 멍하니 있는 듯한 모습과 함께 그런 그를 바라보며 웃는 MBC 해설진 얼굴을 넣어 섬네일을 제작했다.


인사이트변경 전 / YouTube 'MBC스포츠탐험대'


하지만 일본 축구 대표팀은 예상과 달리 독일과 스페인을 꺾었고, 이제는 그 어떤 국가도 비웃지 못할 강력한 팀이 됐다.


비판이 무서워서였을까. MBC는 기존 섬네일에서 웃고 있는 MBC 해설진을 슬쩍 빼서 섬네일을 수정했다. 비웃는 듯한 느낌을 제거한 것이다.


인사이트변경 후 / YouTube 'MBC스포츠탐험대'


"이제 와서 바꾸냐"는 등 조롱 섞인 비판 이어져...MBC는 공식 입장을 내놓고 있지 않아


MBC가 변경한 섬네일은 많은 누리꾼이 보게 됐고, 누리꾼들은 "이제 와서 바꾸냐"는 등의 조롱 섞인 비판을 서슴지 않았다.


이에 관해 MBC는 어떠한 공식 입장도 내놓지 않은 상태다.


인사이트변경 전 모습 / 네이버


한편 오는 3일 0시(2일 밤 12시) 우리나라가 포르투갈을 상대로 조별리그 3차전을 치르게 된다.


1무 1패인 우리나라가 16강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이번 경기를 반드시 승리해야만 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