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MAMA서 신인상·대상 수상...장원영 소감 말하던 중 오열했다

인사이트Mnet '2022 마마 어워즈'


신인상과 올해의 노래 휩쓴 아이브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아이브가 '2022 MAMA 어워즈(2022 MAMA AWARDS)'에서 신인상과 대상을 받았다. 


장원영은 수상에 감격해 눈물을 보였다. 


지난달 30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2022 마마 어워즈' 둘째 날 시상식이 열렸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올해 '마마 어워즈'는 첫째 날 본상인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10과 가수·장르별 시상이 진행됐다. 


인사이트Mnet '2022 마마 어워즈'


이날 시상식에서 여자 신인상의 주인공은 가장 큰 이목을 집중시켰다. 


뉴진스, 르세라핌, 아이브, 엔믹스, 케플러 등 수많은 4세대 걸그룹이 약진을 보이며 굵직한 성과를 보이며 팬들의 기대가 모였다. 


인사이트Mnet '2022 마마 어워즈'


신인상의 영광은 아이브에게 돌아왔다. 


아이브는 수상 직후 "다이브(아이브 공식 팬덤 명) 너무 감사하다"며 "지난 한 해 동안 세 장의 싱글을 내면서 많은 고생을 해준 소속사 식구들에게도 감사하다. 우리 멤버들도 너무 고생 많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원영은 유창한 영어로 "다이브 여러분들의 사랑과 지원에 대해서 정말 감사하다. 여러분들의 사랑에 대해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Mnet '2022 마마 어워즈'


대상 수상 이후 눈물 흘린 장원영


이날 아이브는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노래'도 수상했다. 


장원영은 '올해의 노래'에 아이브가 호명되자마자 입을 틀어막고, 울음을 참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수상을 위해 무대 위로 걸어올 때도 계속해서 울컥했다. 


먼저 수상소감을 말한 건 안유진이었다. 장원영은 옆에서 마음을 추스르려는 듯 보였으나 이내 흘러내린 눈물을 닦아냈다. 


인사이트Mnet '2022 마마 어워즈'


장원영은 수상 소감에서 "올해 저희 노래를 너무 사랑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며 "시간이 지날수록 제 눈에 감사할 분들만 비춰진다는 게 축복받은 것 같다"고 했다. 


이어 "6명의 부모님, 저희를 낳아주셔서 감사하다. 다이브도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소감을 마친 장원영은 울음을 터뜨렸다. 그러면서도 팬들을 향한 인사를 놓치지 않았다. 


인사이트Mnet '2022 마마 어워즈'


'2022 마마 어워즈', 화제의 스타들 총출동


한편 '2022 마마 어워즈'는 CJ ENM이 개최해 온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를 리브랜딩 한 글로벌 음악 시상식으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열렸다.


'2022 마마 어워즈'에는 BTS 제이홉을 비롯해 스트레이 키즈,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JO1, 트레저, 엔하이픈, 아이브, 케플러, 효린, 지코, 임영웅, 포레스텔라, (여자)아이들, 비비, 니쥬, INI, 엔믹스, 르세라핌, 뉴진스, '스맨파' 크루, 카라 등 스타들이 출연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