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중률 75%'인 인간 문어...한국vs포르투갈, 냉정한 예측 내놨다

인사이트'BBC 문어'라고 불리는 크리스 서튼 해설위원 / YouTube ''Open Goal''


'BBC 문어' 서튼, "한국이 포르투갈을 1-0으로 승리"..."가나는 우루과이에 1-2 패배"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일명 '인간 문어'라고 불리는 영국 BBC 크리스 서튼 해설위원이 한국 vs 포르투갈의 예상 스코어를 말해 눈길을 끌고 있다.


29일(한국 시간) 서튼은 BBC 홈페이지에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3라운드 16경기에 대한 예상 스코어를 공개했다.


서튼은 내달 3일 0시(2일 밤 12시) 펼쳐지는 한국 대 포르투갈 전에서 한국이 1-0으로 승리한다고 예측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또 우루과이는 가나를 2-1로 이길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16강 진출을 확정한 포르투갈은 토너먼트를 대비해 위험을 무릅쓰고 싶어 하지 않을 것이다. 가나보다 승점 3점이 많기 때문에 한국전에 일부 선수들을 쉬게 할 수 있다. 포르투갈이 그런 결정을 내린다면 이는 한국에 기회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분석대로라면 골 득실 1골 차로 한국이 16강 진출...'BBC 문어'의 적중률은 무려 75%


만약 서튼이 분석한 대로 된다면, 한국과 우루과이는 1승 1무 1패로 동률이 된다.


다만 골 득실에서 한국이 1골 앞서게 되면서 조 2위가 된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즉 서튼은 한국의 16강 진출에 표를 던진 셈이다.


서튼의 분석대로 경기가 흘러간다면 한국은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회 이후 12년 만에 16강 진출에 성공하게 된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서튼은 카타르 월드컵 각 1조 1차전 16경기 중 12경기의 승무패를 맞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의 적중률은 무려 75%나 된다. 서튼의 이 같은 분석은 한국 축구 팬들에게 '16강 진출'이라는 희망을 안기게 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