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효과?...2010·2014·2018 월드컵 우승국 정확히 맞힌 AI가 예측한 '한국' 대표팀 성적

인사이트뉴스1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첫 경기 내일(24일) 밤 10시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전 세계인의 축제 '2022 카타르 월드컵'이 화려하게 막을 올린 가운데,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경기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바로 내일(24일) 오후 10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우루과이 대표팀과 H조 조별리그 첫 경기에 나선다.


전국민이 대한민국의 첫 승리를 기원하며 응원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한 대한민국의 성적을 예측한 결과가 나왔다.


인사이트EA Sports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예상 성적은?


이번에 공개된 예측은 지난 3번의 월드컵 우승국을 모두 정확하게 맞힌 'EA Sports'의 시뮬레이션 결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를 더하고 있다.


앞서 EA Sports는 공식 홈페이지에 2022 카타르 월드컵 우승국을 예측한 결과를 공개해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EA 스포츠는 올해 우승국으로 아르헨티나를 꼽으며 브라질과 결승전에서 만나 1 대 0으로 승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EA Sports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16강 진출 예상


놀랍게도 EA 스포츠가 밝힌 월드컵 예상 성적에는 '한국' 대표팀의 결과도 들어 있어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EA 스포츠가 예상한 바에 따르면 한국은 '16강 진출'에 성공한다.


다만 아쉽게도 16강 진출에서 강호 브라질을 만나 3 대 0으로 패하면서 월드컵 경기를 마칠 것이라는 예상도 함께 나왔다.


인사이트EA Sports


하지만 많은 팬들은 16강에 진출할 것이라는 예상 만으로도 반갑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예측에 눈길이 쏠리는 이유는 그간 EA 스포츠가 2010년, 2014년, 2018년 세 번의 월드컵 승리국을 모두 정확하게 맞혔기 때문이다.


실제로 EA 스포츠는 2010년 스페인, 2014년 독일, 2018년 프랑스의 우승을 정확히 예측하는데 성공했다.


EA 스포츠는 공식 홈페이지에 해당 사실을 알리며 올해는 혁신적인 HyperMotion2 기술이 적용된 EA SPORTS™ FIFA 23 및 FIFA World Cup™ 킥 오프 및 토너먼트 모드의 전용 FIFA World Cup 2022™ 등급을 바탕으로 카타르 월드컵 우승국을 예측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인사이트EA Sports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