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친 이다인 때문?"...유튜버 이진호가 주장한 이승기의 후크엔터 손절 이유

인사이트후크엔터테인먼트


18년간 후크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한 이승기, 음원 수익 정산 못 받았다


[인사이트] 최유정 기자 = 가수 이승기가 18년 동안 함께 했던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음원 수익을 정산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2004년 데뷔한 이승기는 그간 '내 여자라니까', '삭제', '다 줄꺼야', '정신이 나갔었나봐'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매해왔기에, 그가 정산을 받지 못했다는 소식은 더욱 충격적이다.


인사이트후크엔터테인먼트


21일 디스패치는 이승기가 137곡, 27장의 앨범을 발표했지만 음원 수익은 '0원'이었다고 보도했다.


디스패치가 공개한 유통채널별 음원 정산 내역서에 따르면 이승기가 2009년 10월~2022년 9월 동안 벌어들인 음원 수익은 96억 원이었다.


인사이트뉴스1


문제는 음원 정산 자료가 사라졌다는 것이다. 이승기의 히트곡 '삭제'의 음원 수익 및 비용 등이 기록된 회계 장부 5년 치(2004년 6월~2009년 8월)가 유실됐다.


기록에서 빠진 음원 수익 비용까지 합하면 음원 매출은 100억 원을 넘길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후크엔터테인먼트


결국 이승기는 후크엔터테인먼트에 내용증명을 보냈으며, 최근 정산 관련 문제를 제기해 소속사와 계약 해지설까지 불거졌다.


이승기와 소속사의 논쟁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주장이 제기돼 관심을 모았다.


인사이트JTBC '싱어게인2'


이승기가 소속사와 작별하려는 이유


21일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이승기가 후크 손절한 진짜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이진호는 "후크엔터테인먼트가 휘청이고 있다"라며, "이승기가 후크엔터테인먼트 측에 내용 증명을 보냈다. 이승기가 내용 증명을 발송한 시점은 후크엔터테인먼트의 압수수색 기사가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서다. 이승기는 사전에 이 내용 증명을 준비했다는 얘기다"라며 운을 뗐다.


인사이트YouTube '연예 뒤통령이진호'


이진호는 이승기가 소속사 입장을 배려해 정산과 관련된 문제만 제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18년간 다양한 비즈니스를 함께해 온 양측이다. 단 한 가지를 (문제 제기) 했다는 건 '진흙탕 싸움을 하지 않겠다. 깨끗하게 놔달라'라는 이승기의 의지 표명이다. 다만, 후크엔터테인먼트 측이 반박하거나 이견을 보인다면 그간 검토했던 문제들을 공론화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인사이트YouTube '연예 뒤통령이진호'


이진호는 이승기가 재계약까지 해 다시 몸담게 된 소속사를 굳이 다시 나오려고 하는 것에 대해 두 가지 사안이 파악됐다고 말했다.


이진호는 이승기의 여자친구 이다인을 언급하며, 열애 공개 이후 이승기와 후크엔터테인먼트가 묘한 기류를 보였다고 전했다.


인사이트YouTube '연예 뒤통령이진호'


지난해 5월 이승기는 소속사를 떠나 홀로 서기할 것을 알린 바 있다.


하지만 이 시점에 배우 이다인과의 열애가 포착됐고, 누리꾼의 비난을 마주하게 되자 이승기는 소속사와 결별한 지 10일 만에 다시 후크엔터테인먼트의 손을 잡았다.


인사이트YouTube '연예 뒤통령이진호'


이진호는 "다시 들어간 후 이상기류가 흘렀다. 비즈니스에 대해서는 전과 같은 소통을 이어갔지만, 유독 여자친구 문제만큼은 이승기가 소속사에 예민한 반응을 보였다"라고 알렸다.


이진호에 따르면, 소속사 고위 관계들조차 이승기에게 여자친구에 대해 직접적으로 들을 수 없었으며, 되려 소속사 관계자들이 취재진에게 이승기와 이다인의 관계를 묻는다는 것이다.


인사이트SBS '집사부일체'


이진호는 이승기가 이다인에 대해 그토록 예민하게 군 이유는 파악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진호는 이승기와 함께 후크엔터테인먼트에 몸담고 있는 배우 박민영을 언급했다.


인사이트배우 이다인 / Instagram 'xx__dain'


그는 "박민영의 전 남자친구의 문제는 후크엔터테인먼트의 소속 배우들 귀에도 들어갔다. 소속 배우들까지 타격을 입을 수 있었으나, 소속사 측은 어떠한 설명이 없었다고 한다. 박민영의 열애 소식 및 압수수색 보도에 이승기는 소속사에 신뢰를 잃었다"라며 이승기와 소속사가 돌이키기 힘든 관계가 됐다고 강조했다.


인사이트SBS '써클 하우스'


YouTube '연예 뒤통령이진호'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