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Sunny Skyz Videos'
사람 얼굴과 똑같이 생긴 '인면 거미'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허, 허, 허"
당장이라도 덥수룩하게 자란 흰수염을 쓰다듬으며 선물을 건넬 거 같은 산타 할아버지와 똑닮은 외모의 생명체가 나타났다.
지난 25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써니스카이즈(Sunnyskyz)는 산타 할아버지 얼굴과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인면 거미'를 소개했다.
YouTube 'Sunny Skyz Videos'
산타 할아버지인 줄?
매체가 공개한 영상 속에는 동그랗고 커다란 눈과 새하얀 턱수염에 가려진 입까지 흔히 우리가 상상하는 산타 할아버지의 모습과 매우 유사한 얼굴을 한 거미의 실물이 담겨 눈길을 끈다.
마치 깜짝 놀란 듯 부동자세로 있는 이 거미는 누가 봐도 사람 얼굴과 똑닮아 있어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
실제로 매체는 영상을 공개하며 "할아버지처럼 보이는 거미"라고 제목을 달기도 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몬스터 주식회사 속 설리?
또 애니메이션 '몬스터 주식회사'에 나오는 설리와도 굉장히 비슷한 외모를 갖고 있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설리 역시 눈동자가 완벽하게 다 보일 정도로 큰 눈망울과 털복숭이 얼굴을 갖고 있어 인면 거미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매체는 인면 거미를 소개하며 "거미 공포증을 치료할 수 있을 듯"이라고 귀엽다는 반응을 보였다.
애니메이션 '몬스터 주식회사'
인면 거미를 영상으로 접한 누리꾼들은 "보자마자 산타 할아버지 생각남", "몬스터 주식회사 설리가 진짜 똑같은 듯", "인면 거미 너무 귀엽다", "좀 착해 보이는 느낌 인정?"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인면 거미 외에도 사람 얼굴을 닮은 원숭이와 강아지, 고양이 등 각종 동물들 사진이 SNS에 올라와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