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
그림 한 장으로 알아보는 뇌의 나이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요즘 따라 머리가 굳은 듯한 기분이 든다면 여기 주목하자.
지금 당신의 '뇌 나이'를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를 소개한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eva'는 그림 한 장으로 뇌의 나이는 물론 '성격'까지 알 수 있는 흥미로운 테스트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테스트는 간단한다. 지금 주어진 그림을 유심히 살펴보고 숨어 있는 '사람 얼굴'의 수를 새어보면 된다.
eva
그림에 숨은 사람 얼굴의 수는?
처음에 그림을 본 대부분의 사람들은 얼굴의 개수는 '4개'라고 답하지만 조금만 유심히 살펴보면 '5개'까지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놀랍게도 이 그림에는 8개 이상의 얼굴이 숨어 있다고 한다.
만약 '4~7개'의 얼굴을 찾아냈다면 당신의 두뇌 나이는 30~40세이다. '8개 이상' 찾아내는 경지에 이르렀다면 당신의 두뇌 나이는 '스무살'이다.
'4~7개'를 찾은 경우 당신은 계획적이고 고집이 있으며 생각이 많다. 모든 것이 당신의 통제 안에 있는 것을 좋아한다.
eva
또 쉽게 행복을 느끼지만 슬픔도 잘 느끼며 다른 사람에게 구속당하지 않는 삶을 살아가길 기대한다.
'8개 이상'을 찾은 경우 당신은 친구가 세상의 전부인 순수함을 가진 사람이다. 사람을 너무 좋아하며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스타일이다.
상대방이 자신에게 비밀을 갖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모든 것을 공유하길 바란다.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모래사장서 얼굴이 겹쳐진 것까지 새면 8개 될 것도 같은데?", "아무리 찾아도 5개에 멈춤", "어린 애들 눈에만 보이는 건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zabaka
그림 속 먼저 발견한 얼굴에 따른 성격
온라인 미디어 'zabaka'에 따르면 가장 먼저 찾은 '얼굴'에 따라서도 성격을 알 수 있다.
모래 사장에 있는 얼굴을 가장 먼저 발견했다면 당신은 자유를 사랑하는 사람으로 늘 새로운 것을 열망한다.
억압 당하는 삶을 싫어하며 전통적으로 꼭 해야 하는 것으로 정해진 것을 타파하고 싶어한다.
zabaka
물 속 얼굴을 가장 먼저 발견했다면 당신은 매우 끈기 있는 성격이다.
평소에는 잠시도 가만히 앉아있지 못하는 충동적인 성격이지만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자리에서는 침착성을 유지하기도 한다.
zabaka
위 얼굴을 가장 먼저 발견했다면 당신은 늘 일관성이 넘치고 모든 생활에 계획적인 사람이다.
zabaka
지금 이 얼굴을 먼저 발견했다면 당신은 매우 세심하고 관찰력이 뛰어난 사람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잘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을 먼저 알아채고 변화를 눈치챈다.
zabaka
마지막으로 이 얼굴을 먼저 찾은 사람은 매우 차분한 성격으로 위급한 상황에서도 침착성을 유지한다.
또 사라들과 감정을 공유하는데 일가견이 있으며 한 번 이어간 인연은 오래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