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명 '침착맨'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말년(본명 이병건) / Youtube '침착맨'
침착맨 공식 팬카페에 '초대형 게스트' 초대하겠다는 글 올라와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침착맨'이라는 활동명으로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이말년(본명 이병건)이 자신이 하는 인터넷 방송에 특급 게스트를 초대한다고 해서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지난 3일 침착맨 공식 카페 공지사항에 '○○○님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카페는 침착맨이 팬들과 소통하는 카페다. 카페에서는 침착맨이 팬들에게 피드백을 받고, 팬들도 침착맨에게 피드백을 준다.
게스트로 온 유현준 건축가 / Youtube '침착맨'
또 팬들은 침착맨에게 게스트로 왔으면 하는 인물을 말하기도 한다.
실제로 지난 1월에는 한 팬이 건축가 유현준을 초대해달라고 하는 요청 글을 올렸다.
게스트로 온 김이나 작사가 / Youtube '침착맨'
초대형 게스트의 정체는 '해버지(해외축구의 아버지) 박지성'
해당 글에 침착맨은 댓글은 달지 않았다. 하지만 글을 봤는지, 건축가 유현준을 게스트로 초대해 방송을 진행했다.
팬들과 '찐소통'을 하고 있는 침착맨이 이번에는 초대형 게스트를 초대하겠다고 밝히면서, 팬들이 입을 다물지 못하고 있다.
배성재 아나운서와 박지성 / 침착맨 공식 카페
초대형 게스트는 해버지(해외축구의 아버지) 박지성이었다.
글을 올린 관리자는 "10월 20일 목요일 아나운서 배성재 님과 함께 축구선수 박지성 님이 오실 예정입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적어주세요. 침착맨이 대신 물어봐 드립니다"고 덧붙였다.
침착맨 공식 카페
팬 "축구 선수가 싸움하게 되면 킥 위주로 공격하는지, 펀치 위주의 공격을 하는지 궁금해"
해당 글을 본 팬들은 열렬히 반응했다. 게스트가 해버지 박지성이기 때문이다.
팬 10명 중 9명은 "미쳤다"라는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어느 한 팬은 진지하게 궁금한 점을 묻기도 했다.
궁금한 점을 묻는 팬은 "축구선수가 싸움하게 된다면 킥 위주의 공격을 하는지, 펀치 위주의 공격을 하는지 궁금합니다"고 궁금해했다.
이말년, 조세호, 주호민 / Youtube '침착맨'
해당 댓글에는 "오 이거다..", "진짜 궁금하네"등의 공감하는 댓글이 이어졌다.
한편 최근 침착맨이 올린 편집자 구인공고 글에 많은 사람이 반응했다.
침착맨은 유튜브 채널 '침착맨'에 '침착맨 유튜브 영상 편집자 구인 안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주호민, 백예린, 이말년 / Youtube '침착맨'
편집자 구인 공고에는 보수가 상세하게 적혀있어 사람들이 놀라기도 해
글에는 '작업량·작업 방식·지원하는 방법' 등 궁금한 점이 생기지 않을 만큼 아주 상세하게 기재돼 있었다.
침착맨 측은 "완성본 기준 영상당 기본금 15만 원 + 분당 1.1만 원"이라면서 "예시로 10분 영상의 경우 15+11=26만 원, 30분 영상의 경우 15+33=48만 원"이라고 보수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글을 본 사람들은 "편집자 구인 글은 많이 봤는데 이렇게 상세할 줄이야;", "대기업 수준의 유튜버가 보수를 공개해 이제 기준이 잡힐 거 같다.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