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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 테니스웨어 '랠리 스커트' 선보이는 휠라, '테니스 명가' 입지 굳힌다

휠라는 2022 가을 테니스웨어 '랠리 스커트' 시리즈를 출시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휠라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대세 스포츠로 부상한 테니스 인기 속에 MZ세대를 중심으로 '테니스패션'에 대한 관심 역시 뜨거워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스타일과 실용성을 모두 중시하는 MZ세대를 위한 특별한 테니스웨어가 등장했다. 올 가을 시즌 '랠리 스커트'가 테니스 코트를 넘어 거리까지 장악할 패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휠라는 2022 가을 테니스웨어 '랠리 스커트'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 시즌, 테니스 명가 휠라가 제안하는 테니스웨어 컬렉션의 메인 아이템으로, 111년 브랜드 역사 속 대표 종목인 테니스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얻은 클래식한 감성의 테니스 스커트 3종으로 구성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휠라


테니스 볼을 주고받는다는 의미의 '랠리'를 제품명에 적용, 코트 위부터 일상에서도 테니스 패션을 즐길 수 있도록 스타일과 실용성을 갖춘 스커트를 총집합한 것이 특징이다.


랠리 스커트 시리즈의 첫 번째 주자는 '데일리 랠리 스커트'다. 휠라 테니스웨어 중 테니스 무드를 반영해 운동 전후와 일상에서 입기 좋은 아이템을 일컫는 액티브 오프 라인에 속하는 제품으로, 코트 위에서도 일상에서도 다양하고 자유로운 연출이 가능하도록 디자인에 방점을 두었다. 


테니스룩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A라인 플레어 실루엣에 휠라를 상징하는 네이비, 화이트 색상에 그린 컬러 체커보드 패턴으로 차별화된 스타일을 더했다. 활동성을 고려한 허리밴딩으로 편안한 착용감까지 갖췄다. 


기능성을 바탕으로 운동 시 최적의 활동성을 제공하는 액티브 온 라인의 스커트도 준비됐다. '코트 랠리 스커트'와 '테니스 랠리 스커트' 두 가지로 모두 테니스 볼을 넣을 수 있는 볼주머니와 레깅스를 내장하고 있다. 


흡습속건과 신축성이 우수한 기능성 폴리싱글 소재를 사용해 스타일과 활동성을 모두 챙길 수 있다. 취향이나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3부 길이의 A라인 플레어 스커트인 '코트랠리 스커트'와 플리츠 스커트에 F로고 와펜 장식 등을 더한 '테니스 랠리 스커트' 중 선택할 수 있다. 


휠라는 이번 시즌 랠리 스커트 시리즈를 포함해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테니스웨어 컬렉션을 선보였다. 코트 위 퍼포먼스를 위해 기능성과 활동성을 내포한 퍼포먼스 의류부터 코트 안팎에서 입기 좋은 테니스 무드의 맨투맨, 재킷, 조거팬츠 등을 망라했다. 


테니스 라켓 모양 자수와 그린, 화이트 색상의 카라 포인트로 멋을 더한 '여성 테니스 카라배색 맨투맨', 테니스 활동 전후는 물론 일상에서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하게 입기 좋은 '여성 테니스 하프집업' 등은 랠리 스커트 또는 각종 하의에 매치 시 클래식한 코트룩으로도, 스타일리시한 일상복으로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랠리 스커트 시리즈를 포함한 휠라 2022 가을 테니스웨어 컬렉션은 전국 휠라 매장, 휠라 공식 온라인스토어 및 테니스 메트로에서 만나볼 수 있다.


휠라 관계자는 "MZ세대 라이프스타일을 파고든 테니스의 인기 속, 테니스 분야 오랜 정통성을 지닌 휠라만의 감성으로 올가을 코트와 일상을 아우른 색다른 테니스웨어를 선보이고자 했다"라며 "스타일리시한 코트룩을 원하는 테린이는 물론 트렌디하면서도 클래식한 시밀러룩, 커플룩 연출을 고심하는 분들께 새로운 제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외 테니스 선수 후원은 물론 테니스 관련 제품군을 지속 출시하며 정통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온 휠라는 올 하반기 테니스 관련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1970-80년대 윔블던 5연패 신화를 쓴 비욘 보그(현 휠라 앰배서더)를 시작으로 슈퍼맘 테니스 여제 '킴 클리스터스' 등 세계 테니스 역사를 장식한 정상급 선수들을 후원하며 '테니스 명가'라는 별칭을 얻었는데, 최근 새롭게 후원 계약을 체결한 윔블던 14세부 초대 챔피언 조세혁을 비롯해 현재도 올해 윔블던 여자 복식 우승자인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 한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 등 세계 정상급 테니스 선수 20여 명을 후원 중이다. 


111년 브랜드 헤리티지와 세계 정상급 선수 후원을 통해 축적한 브랜드 고유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시즌 테니스 컬렉션 본격 확대 론칭에 더해 테니스 관련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며 테니스 리딩 브랜드로서의 활약을 본격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