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그림에서 주먹 보다 몸을 '웅크린 남자'가 먼저 보이면 지금 당장 '휴식'해야 한다

인사이트Al Jamila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지금 당신의 내면 상태를 알고 싶다면 여기 주목하자.


그림 한 장으로 현재 속마음과 본능적인 성격을 알 수 있는 흥미로운 테스트가 공개됐다.


최근 두바이 월간 잡지 'Al Jamila'는 주어진 그림을 보고 가장 먼저 떠오르는 형태에 따른 심리 테스트를 공유해 눈길을 끌었다.


테스트는 간단하다. 그림을 처음 보자마자 고개를 무릎에 묻고 '웅크리고 있는 남자'가 먼저 보이는지, 아니면 손을 꽉 움켜쥔 '주먹'이 보이는지 선택하면 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만약 당신이 '몸을 웅크리고 있는 남자'를 먼저 발견했다면 당신은 아마도 지금 당장 휴식을 취해야 할 정도로 많이 지친 상태이다.


그림 속 남자는 무릎을 꼭 끌어안은 채 고개를 푹 숙이고 있는데, 이는 현재 깊은 고민에 빠져있거나 극심한 슬픔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겉으로 티가 나지는 않지만 아마도 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 심정을 내포하고 있다.


이런 사람의 경우 주변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만 평소 생각이 많고 혼자만의 시간이 꼭 필요하다.


다만 너무 혼자만의 감정이 빠져 깊은 수렁에 빠지면 우울함을 느낄 수 있으니 옆에서 잘 다독여줄 사람이 있어준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만약 그림을 보자마자 '주먹'이 먼저 생각났다면 당신은 의심할 여지 없이 새로운 모험을 도전하는 행동파이다.


당신은 주도권을 잡고 스스로 어떤 목표를 달성할 때 희열을 느끼는 사람이다.


일단 목표를 세우면 앞만 보고 달려가는 스타일로 끊임 없이 준비하고 노력하며 남들이 다 안 될 것 같다고 반대하는 것도 도전하는 행동력을 갖고 있다.


당신은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거의 없기 때문에 언제나 새로운 모험을 즐길 준비가 되어 있다.


책임감이 투철하고 힘든 일이 생겨도 불평을 하지 않으며 참을성도 뛰어나다.


또한 당신은 가족에 대한 사랑이 넘쳐 흐르며 그 소속감 안에서 행복과 안정감을 느끼고 힐링 하는 성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