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jamila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평소 자신의 진짜 성격이 궁금했던 사람이라면 여기 주목하자.
최근 두바이 월간 잡지 'Al Jamila'는 그림 한 장으로 알아보는 성격 테스트를 공유해 누리꾼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테스트 방법은 간단하다. 주어진 그림을 보고 어떤 형태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지 고르기만 하면 된다.
해당 그림은 보는 사람에 따라 각각 '머그컵'과 '책'으로 보인다.
aljamila
만약 그림을 보고 '음표'가 그려진 음악책이 펼쳐진 것으로 보였다면 당신은 어떤 상황에서도 '포커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타고났다.
당신은 시간을 허비하는 걸 좋아하지 않지만 매 순간 좋아하는 사람들과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즐기는 인생을 갈망한다.
또 평소 신중한 성격으로 어떤 고민이 있을 때 오래도록 생각하고 대처 가능한 플랜 B를 마련해두는 철저함을 가졌다.
주변에 얕보이거나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싫은 사람이 앞에 있어도 웃음을 보일 줄 아는 포커페이스이기도 하다.
자신의 감정을 제어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무엇보다 '똑똑'한 두뇌를 갖고 있다.
타인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지 않고 개방적으로 받아들이는 것 역시 이들이 가진 장점 중 하나다.
aljamila
만약 그림에서 뜨거운 열기에 '연기'가 올라오는 '머그컵'을 발견했다면 당신은 누가 뭐라해도 자신의 인생을 즐기는 게 최우선인 '자유로운 영혼'이다.
당신은 무한한 긍정 에너지를 가진 사람으로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낙천적으로 이를 해결할 줄 아는 여유를 가졌다.
재치가 넘치고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나며 자신의 의견만 내세워 상대를 불편하게 하기보다 '협상의 달인'처럼 서로 원만하게 합의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지 모르는 톡톡 튀는 창의력을 가지기도 했는데, 이는 독특하고 4차원적인 모습으로 보이기도 한다.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을 넘치게 받는 스타일이지만 극도로 실용적인 것을 추구하기 때문에 자칫 이기적으로 보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