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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3분 한 달만 따라하면 거북목·굽은등 펴주는 기적의 스트레칭법 (영상)

닥터 마이크 브렛이 '굽은 등을 교정하기 위한 운동법'을 공유했다.

인사이트YouTube 'South Perth Chiro'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매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거북이처럼 목이 툭 튀어나온다.


허리는 점점 말려들어 가고 어깨는 일명 '라운드 숄더' 모양으로 변해있다.


거북목 증후군과 라운드 숄더 자세는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거북목의 경우 목이 앞쪽으로 기울어진 불균형 상태로 머리를 지탱하는 힘이 무너져 심하게는 목 디스크까지 유발하고 어깨 통증 등에 시달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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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South Perth Chiro'


거북목 환자 중에는 20대부터 목주름이 굵게 생기고 안면 비대칭까지 야기한다.


이 모든 증상을 하루 딱 3분만 투자하면 완화할 수 있다.


사우스 퍼스 카이로프랙티스 센터(South Perth Chiropractic Centre)의 닥터 마이크 브렛은 '굽은 등을 교정하기 위한 운동법'을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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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South Perth Chiro'


그는 하루에 두 번씩 한 달 정도만 따라 하면 일반적인 거북목과 굽은 등이 대부분 교정된다고 설명했다.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턱을 당긴 채 뒤통수부터 어깨, 골반까지 몸 전체를 벽에 밀착한다.


그 상태에서 손바닥을 아래쪽으로 향하게 한 뒤 양팔을 45도 각도로 들어 올린다. 날갯짓하듯 양손을 머리 위쪽으로 높게 드는 자세를 10번 반복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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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South Perth Chiro'


두 번째로는 처음 양손을 들어 올리기 직전 자세에서 그대로 손을 올려 귀를 감싼다. 10번 따라하 면 된다.


마지막으로 몸을 계속 벽에 밀착한 상태에서 한 손은 골반 옆에, 나머지 한 손은 머리 위로 들어 올려 밧줄을 잡아당기듯 손을 끌어내려 주면 된다. 10번 계속하면 된다.


이 세 가지 동작을 한 세트로 두고 똑같은 자리에서 3세트만 반복하면 끝난다.


YouTube 'South Perth Chi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