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

인사이트사진 제공 = 페이지2북스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200만 구독자의 열렬한 사랑을 받는 '삼프로TV'는 경제 분야 1위 유튜브 채널이다.


내로라하는 TOP급 전문가들이 출연해 국내외 시황 등의 정보를 나누는데, 요즘처럼 금리가 뛰어오르고 환율이 고공행진 하는 등 혼란스러운 시장이 펼쳐질 때 독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찾는 사람이 있다.


바로 신한은행 WM그룹의 부부장, 오건영 저자다.


'글로벌 경제 1타 강사'로 불리는 오건영 저자의 또 다른 애칭은 '대한민국 최고의 FED(연준) 전문가'다. 글로벌 시장의 폭주를 막아줄 유일한 파수꾼이 FED이므로, 이들의 행보가 곧 문제를 해결해줄 실마리가 될 것이다.


오건영 저자의 해설을 들으며 그들의 과거 행적을 되짚어보면 경제는 앞으로 어떤 움직임을 보일지, 그런 환경에서 우리가 취해야 할 안전한 투자법은 무엇일지 저절로 감이 올 것이다.


이 책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2022년 최신 버전의 '부의 시나리오'다. 경제 현상을 4가지 상황으로 나누고, 현재 우리는 어디에 위치하는지 살펴보는 것은 물론, 앞으로는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예측해보고, 이것을 나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연계하는 법을 알아본다.


2021년의 투자 환경과는 무엇이 달라졌는지 짚어보고, 현재를 기점으로 가장 유력한 2가지 미래 시나리오도 제시한다. 달라진 미국 FED의 태도, 새롭게 터지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갈등 심화 등 전혀 예상할 수 없었던 요소들은 어떤 시각으로 바라봐야 하는지, 그 팁도 가져갈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