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감동란이 아프리카TV 공지사항을 통해 공개한 '에스파시아 코리아' 화보 일부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BJ 감동란이 정산받은 화보 수익 전액을 참전 유공자들을 위해 기부한다.
3일 감동란은 유튜브 채널 '감동란TV 시즌2' 커뮤니티 공지사항을 통해 5월 화보 첫 정산금액 입금 소식을 전하며 이같이 밝혔다.
감동란은 "여러분께 약속드린 대로 세금을 제외하고 정산금액 전액을 기부에 사용할 예정"이라면서 "제 몫으로 정산 후 입금된 14,786,362원에서 22년 종합소득세율에 적용되는 38%, 즉 5,618,817원을 제외한 금액인 9,167,545원을 기부에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어 "이번 달에 남아서 이월되는 금액은 다음 달에 초복을 맞아 독거노인 어르신들(유공자분들 대상)께 삼계탕을 전달하는 데 쓰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3일 유튜브 채널 '감동란TV 시즌2' 커뮤니티에 올라온 공지사항
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달 기부는 유공자 중 홀로 지내거나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들 위주로 이뤄질 예정이다. 감동란은 "베트남 참전 유공자, 6.25 참전 유공자분들을 포함해 보훈회관에 등록되신 어르신들"이라고 부연했다.
유공자들에게 전달되는 '감동박스'에는 죽과 국, 반찬, 간식, 두유 등 먹거리로 구성된다.
감동란은 이번 기부를 위해 2.5톤 트럭도 한 대 빌렸다고 했다. 그는 "봉사활동으로 참여하여 포장과 운반을 함께 해주실 BJ분들의 차비 및 식사는 제가 개인 사비로 지불한다"고 덧붙였다.
글 말미에 감동란은 "모두 화보 구매를 통하여 봉사와 기부에 적극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여러분에게 팬임이 자랑스러운 감동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지난 4월 감동란이 아프리카TV 공지사항을 통해 공개한 '에스파시아 코리아' 화보 일부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러니 응원 안할 수가 없다. 물론 화보도 감동이었다", "나도 챙기고 남도 챙길 수 있는 능력과 의지가 대단하다", "꾸준한 기부 쉽지 않은데 멋지다" 등의 응원 댓글을 남기고 있다.
한편 감동란은 지난 4월 SM컨셉 화보에 이어 지난 5월엔 파격 언더붑 화보를 공개한 바 있다.
지난 4월 25일 감동란은 아프리카TV 공지사항을 통해 신규 화보 소식을 알리며 "세금과 인건비를 제외한 수익금은 5월 보육원 및 독거 결손노인 도시락, 6월 6.25참전용사 어르신 및 제2연평해전 관련 단체에 쓰여진다. 정산 및 기부 내역은 생방송에서 투명하게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