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압도적인 차이로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위 등극

인사이트Instagram 'im_hero____'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가수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에서 17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임영웅이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순위는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060만 9494개를 추출해 분석한 결과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3,143 미디어지수 2,751,628 소통지수 3,727,256 커뮤니티지수 2,717,185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11,979,21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 평판 지수 8,306,760과 비교하면 44.21% 상승한 셈이다.


인사이트Instagram 'im_hero____'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공개하다, 매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앨범, 아임 히어로,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89.51%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로써 임영웅은 지난해 1월부터 17개월 연속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수치도 독보적이다. 2위 이찬원의 브랜드 평판 지수 397만 2909였으며, 3위 박군의 브랜드 평판 지수는 380만 1982으로 분석됐다. 임영웅은 이들과 비교해 압도적인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임영웅은 최근 정규 1집 '아임 히어로'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 중이며,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회 전석 매진을 기록 중인 전국투어 콘서트 진행 중이다.


인사이트Instagram 'im_hero____'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