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들아, 늙어서 후회하지 않으려면 절대 OO하지 마라" 늦은 밤 아들 울린 아버지의 편지

인사이트페이지2북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To. 아들'로 시작하는 어느 아버지가 아들에게 쓴 손편지가 SNS에서 화제다.


편지의 주인공은 평생 성실히 돈을 벌어 그 돈으로 아들 둘을 키워냈지만, 그 시간이 마냥 행복하진 않았다고 고백했다.


아버지는 아들에게 한 가지를 끝없이 강조했다.


인사이트페이지2북스


바로 '돈에 관한 공부'다.


아버지는 자신이 운이 좋았다는 말로 이야기를 시작했다.


"아버지는 그래도 운이 좋았다. 돈은 잘 몰라도, 몸으로 돈을 벌 수 있었다. 하지만 네가 살아갈 세상은 전혀 다르다. 네가 돈에 지배받지 않고 살길 바란다.


나는 경제전문가들을 믿지 않는다. 그들 대부분은 이미 큰 부자들에게 종속돼 있어 진짜 정보를 주지 않는다"


인사이트페이지2북스


아버지는 아들에게 직접 깨달은 돈 공부의 노하우, 3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아들아, 100점짜리 기술보다 60점짜리 기술 3개를 만들어라. 100점짜리 전문가들은 오히려 더 많은 노동을 하게 된다.


반대로 60점짜리 숙련자들은 돈을 버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든다. 60점의 기술끼리 엄청난 시너지가 생기기 때문이다.


또 100점 기술을 만드는 데는 평생이 걸리지만, 60점은 1년도 안 걸린다. 시간을 현명하게 써라"


인사이트페이지2북스


그의 조언은 계속된다. "아들아, 큰 사업 말고 작은 투자를 여러 번 해라. 작은 곳에서 큰 기회가 생긴다.


위험해 보이는 투자도 총자산의 5% 라면 과감하게 시도해보아라. 그것이 젊은 부자들의 방법이었다.


지금은 말도 안 되는 가치의 테슬라, 암호화폐, 스타트업 모두 처음엔 사기꾼 소리를 들었다"


인사이트페이지2북스


진지하게 이어지는 아버지의 마지막 조언은 돈 공부를 절대로 멈추지 말라는 것이었다.


"아들아, 돈 공부를 절대로 멈추지 말아라. 지금 같은 장수 시대에 평생 직장인으로만 살 순 없다. 어쩔 수 없이 언젠간 투자자가 되어야 한다.


늙을수록 돈은 더 필요해진다. 그러다 다들 60대에 다급하게 전업투자자가 된다. 아들아 투자의 지혜는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는다.


투자해가며 수없이 틀릴 거고 크게 좌절도 하겠지만, 그 시간 덕분에 분명히 중요한 순간에 이길 수 있을 거다"


인사이트페이지2북스


편지의 끝에 아버지는 자신의 진심을 덧붙인다.


"아들아 갑자기 돈, 돈해서 놀랐겠지만, 사실 돈 이야기를 한 것이 아니란다. '자유'에 대한 이야기였다.


돈은 곧 너의 자유가 된다. 엄마와 내가 가장 후회하는 것은 너희와 시간을 더 많이 보내지 못한 것이다"


인사이트페이지2북스


아버지의 당부가 담긴 내용은 책 '파이어'에 등장한다.


이 책의 저자인 강환국은 30대에 신의 직장을 그만두고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 파이어족이다.


그는 직접 논문으로 투자 공부를 시작해 50만에서 2,500만, 1억에서 38억 원을 만들어냈다.


인사이트페이지2북스


그리고 자신과 같이 경제적 자유를 일찍 이룬 한국의 젊은 부자들 20인을 직접 인터뷰하며 경제적 자유의 4단계 법칙을 찾아냈다.


월급을 모아 투자한 파이어족, 창업한 젊은 CEO, 주식과 부동산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룬 30대들의 실제 노하우가 담긴 이 책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의 필독서로 입소문을 타고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인사이트페이지2북스


경제적 자유를 위해 필요한 실제 금액부터 파이어 단계별 전략까지 월급 200만 원부터 시작할 수 있는 현실적인 경제적 자유 플랜을 '파이어'에서 소개한다.


강환국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이런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말한다.


"경제적 자유의 목적은 은퇴가 아니라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하며 살아가는 것이다. 당신을 위해 파이어하라"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