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이 살뺄 때 만들어 먹는 초간단 '다이어트 물' 5가지

인사이트(좌) Instagram 'taeyeon_ss', (우) 에스팀엔터테인먼트


[인사이트] 정은영 기자 = 다이어트는 언제나 만인의 관심사다.


몸무게를 감량하기 위해 일상 속에서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하며 괴로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다양한 스타들이 물을 만들어 마시며 살을 뺄 수 있는 '초간단 다이어트 팁'을 공개한 바 있다.


다가오는 여름, 이들이 소개한 '다이어트 물'을 마시면서 건강하고 손쉽게 다이어트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1.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 - 시나몬 물


인사이트(좌)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우) Youtube '매미킴 TV' 


김동현은 지난 2019년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다이어트 비법으로 시나몬 물을 꼽았다.


그는 시나몬 가루를 물에 타먹으면 체내에 음식이 들어왔다고 생각해 몸이 칼로리를 계속 소모한다는 '꿀팁'을 전수했다.


시나몬은 부종 방지와 소화 촉진,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 가수 이효리 - 보이차


인사이트(좌) 티빙 '서울체크인', (우) JTBC '효리네민박'


이효리는 지난 2019년 JTBC '효리네 민박'에서 보이차를 끓여먹는 모습을 공개했다.


보이차에 들어있는 갈릭산 성분은 지방을 분해하고 녹여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보이차는 항산화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밝혀져 건강을 중시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3. 모델 한혜진 - 히비스커스차


인사이트(좌) Instagram 'modelhanhyejin', (우) Youtube '커픽쳐스 coffictures'


한혜진은 지난 2017년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저칼로리 피자에 히비스커스차를 섞어서 만들었다.


해당 방송에서 한혜진은 히비스커스 차가 지방 분해뿐 아니라 노폐물 배출에도 탁월하다고 이야기했다.


히비스커스차는 이 외에도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4. 소녀시대 태연 - 일명 '아이돌 물'


인사이트(좌) Instagram 'taeyeon_ss', (우)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태연은 지난 2021년 웨이브 웹예능 '탱키박스'에 출연해 녹차에 꿀을 넣어 먹으면 부기가 빠진다는 팁을 전한 바 있다.


태연이 해당 레시피를 공개한 후 이는 '아이돌 물'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다이어터 사이에서 크게 화제 된 바 있다.


'아이돌 물'의 주 재료인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돼 있어 지방 흡수량을 감소하고 체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5. 티아라 효민 - 우엉차


인사이트(좌) Instagram 'hyominnn', (우) Youtube '생활한방 HERB IN LIFE'


효민은 지난 2015년 SBS플러스 '날씬한 도시락 시즌2'에 출연해 우엉차를 만들어 마시는 모습을 공개했다.


우엉차는 콜레스테롤과 지방 배출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우엉차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사포닌과 탄닌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