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품행제로'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남녀가 서로의 수줍은 마음을 고백해 사귀며 나누는 키스는 아름답다. 서로에 대한 사랑의 믿음이 점점 확신으로 변해가는 과정의 증명과도 같은 것이기에 상징하는 바가 크다.
키스에 대한 여러 표현이 있지만 영화 '품행제로'에서는 주인공이 "첫 키스를 하면 귀에서 종소리가 들린대"라 말한 것이 특히 유명하다.
종소리에 비유될 정도로 달콤한 입맞춤은 어디에 하느냐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진다.
일반적인 형태의 입맞춤을 포함해 신체 부위에 남기는 입맞춤에는 각각 어떤 의미가 있는지 함께 살펴보고, 사랑하는 연인이 있다면 한번 시도해 보자.
1. 머리 "너에게 반했어"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시크릿 가든'
상대의 향긋한 샴푸 냄새를 맡을 수 있는 머리 키스는 상대에게 반했음을 의미한다.
다만 서로의 마음을 조심스레 알아가는 단계에서는 머리 키스를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상대가 당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익숙한 형태의 키스는 아닌 만큼 충분히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다음 실행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2. 이마 "너를 향한 내 사랑은 변치 않을 거야"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옷소매 붉은 끝동'
애틋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이마 키스는 변치 않는 사랑을 의미한다.
사귀고는 있지만 서로의 사랑이 굳건한 지 애매할 때 시도하는 이마 키스는 사랑을 키우는 영양분이 될 수 있다.
3. 눈 "항상 너에게 고마워"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사랑하는 사람에게 건네는 '고맙다'는 말을 키스로 표현한다면 얼마나 짜릿할까.
조금은 깊은 관계일 때 시도할 수 있을 듯한 눈 키스는 '너에게 고맙다'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때로는 백 번의 말보다 한 번의 행동으로 마음을 전한다면 상대에게 더 강하게 각인될 수 있을 것이다.
4. 코 "너는 정말 매력적이야"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동안미녀'
서로에게 조금은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코 키스는 '상대가 매력적'임을 어필하는 키스다.
사귀면서 하나씩 찾는 상대의 매력이 좋음을 표현할 때 이 키스를 한다면, 조금 더 깊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5. 볼 "너만 좋아해"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2'
비교적 깊은 관계가 아니더라도 가볍게 할 수 있는 볼 키스는 오로지 '너'만 좋아한다는 의미를 가졌다.
다만 상대적으로 가볍게 할 수 있는 만큼 남용할 수 있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매력적인 이성에게 추파를 던지거나 상대의 마음을 떠보기 위해 볼 키스를 할 수 있으니, 애매한 상대에게 볼 키스를 받았다면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6. 입술 "너를 사랑해"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입술 키스는 가장 일반적인 형태인 만큼 의미 또한 '너를 사랑해'라는 비교적 무난한 의미를 가졌다.
하지만 그 어떤 키스보다도 상대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서로의 사랑이 확인된 타이밍에 마음을 맞춰 입술 키스를 한다면 그 순간만큼은 무엇보다 짜릿하고 달콤할 것이다.
7. 목 "너를 갖고 싶어"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
그 어느 부위보다 파격적으로 보일 수 있는 목 키스는 '너를 갖고 싶다'는 비교적 강한 수위의 의미를 가졌다.
그만큼 함부로 시도했다가는 상대와의 관계가 완전히 틀어질 수 있으니 시도 전에는 반드시 주의가 필요하다.
8. 손등 "너와 헤어지기 싫어"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역도요정 김복주'
손등 키스는 얼굴이나 목이 아닌 비교적 무난한 부위에 행하는 키스인 만큼 자칫 의미가 가벼워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 내포된 의미는 다른 키스에 비해 수위가 결코 뒤지지 않는다.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기 싫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만큼 '너와 더 오래 있고 싶다', '너와 밤을 함께하고 싶다'라고 해석할 수 있다.
연인에게 표현한 손등 키스에 상대가 그 의미를 알아챈다면 둘만의 뜨거운 분위기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