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kTok 'hecticnick'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지금 주어진 그림을 한 번 잘 살펴보자.
그림에 숨겨진 '단어'를 찾아내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시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7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더선(The Sun)은 그림 한 장으로 알아보는 시력테스트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테스트는 간단하다. 주어진 그림에는 2가지 영어 단어가 서로 겹쳐 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대부분 단어 한 개는 곧바로 찾아내지만 눈썰미는 물론 시력이 좋은 사람들은 '숨은 단어' 한 개를 추가로 발견할 수 있다.
정답은 'FAR'과 'CLOSE'이다.
매체는 보통 사람들은 'CLOSE'만 정답으로 외치는데, 눈을 90% 정도 감은 상태로 그림을 주시하면 'FAR'이라는 단어가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모호하게 겹쳐진 단어를 각자 따로 생각해내는 것은 건강한 시력을 가져야만 가능한 것이다.
TikTok 'hecticnick'
이 같은 테스트는 물체의 배경으로부터 두드러지지 않는 물체를 피검사자가 뚜렷하게 식별해서 볼 수 있도록 하는 '대비감도' 능력을 테스트하는 것과 같다.
여기서 대비감도가 낮을 경우 야간에 교통 표지판이나 신호등, 차량 등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주어진 그림에서 두 단어를 모두 어렵지 않게 찾아냈을 경우 당신의 시력은 매우 건강한 상태라 할 수 있다.
혹 나머지 한 개가 보이지 않거나 제대로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면 안과를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