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팝아트의 거장 ‘케니 샤프’, GS리테일과 이색 콜라보로 '여행 굿즈' 선보인다

인사이트GS리테일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1년에 '딱 2번' 열리는 GS리테일 최대 쇼핑 축제 'GS상상초월'이 세계적인 팝아트 디자이너 케니 샤프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GS리테일은 매년 5월과 10월에 열리는 'GS상상초월' 행사를 앞두고 '상상 이상의 쇼핑 유니버스'를 테마로 유명 팝아트 디자이너 케니 샤프와 이색 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이번 행사는 최근 예술 작품에 열광하는 아트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해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인사이트ⓒ Kenny Scharf. Licensed by Artestar, New York.


세계적 팝아트 디자이너 케니 샤프와 손잡고 기획한 이번 'GS상상초월'은 여느 업계 행사와 달리 무려 '한 달간'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케니 샤프는 키스 해링, 장미셀 바스키아와 함께 팝아트 전성기를 이끌며 미국 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대표적 팝아트 화가 겸 설치 예술가로 이름을 알린 인물이다.


그 명성에 힘입어 국내외 다양한 세계적 브랜드들과 활발한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인사이트GS리테일


이번 GS상상초월은 케니 샤프의 대표 작품인 '블롭' 시리즈를 입힌 한정판 굿즈 '컴팩트 캐리어', '보스턴백', '피크닉 매트' 3종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현재 GS리테일은 기존 행사 대비 3배 이상의 규모로 굿즈 물량을 대폭 확대해 소비자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GS리테일이 약 1년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케니 샤프의 인기 굿즈 3종은 각 유통 채널별 행사 상품을 'GS페이' 등으로 구매한 후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선착순 또는 추첨을 통해 지급받을 수 있다.


인사이트GS리테일


이번 행사 기간 동안 각 유통 채널은 고객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행사도 전개한다. 


GS리테일은 'GS25', 'GS샵',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 '우리동네딜리버리', '와인25+', '어바웃펫' 등 유통 채널이 총출동하는 이번 'GS상상초월'을 통해 5월 한 달간 고객들에게 최고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따라서 GS25는 무려 1,500여 개 상품을 '1+1', 초특가 등의 행사로 진행하며, 5월 첫째 주(10일간) 진행되는 '상상을 초월하는 범상치 않은 한주' 등을 시작으로 특정 기간별 파격 행사를 함께 선보인다. 또, 케니 샤프와 협업한 한정판 수제맥주, 와인을 단독 판매한다.


인사이트GS리테일


GS샵에서는 TV홈쇼핑을 통해 30여 개 메가 히트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상상초월 특집 방송을 진행하며, TV홈쇼핑, 마이샵, 샤피라이브 3개 채널 통합 브랜드 행사를 전개한다. 또, GS샵 앱을 통해 1만 원 이상 구매 시 명품 가방 등을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와 브랜드 행사 상품 5만 원 이상 구매 시 20% 적립금(최대 5만 원) 지급 행사를 진행한다.


인사이트GS리테일


GS더프레시는 1주차 '우월한우 먹는 날' 행사를 시작으로 과일, 수산물, 한돈 등의 대표 상품을 매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와 GS페이 결제 시 최대 30% 할인해주는 행사를 준비했다.


GS프레시몰은 1+1, 초특가 행사, 대규모 경품 이벤트 및 행사 상품 7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더팝 리워즈(GS리테일 전용 포인트), 1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5천 더팝 리워즈를 쌓아주는 행사를 전개한다.


이외에도 자체 배달 플랫폼 '우딜 주문하기'를 통해 배달료 0원 혜택과 함께 첫 구매 최대 21,000원의 상상초월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YouTube '이리오너라'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